김박사넷

김창엽 교수

서울대학교 보건학과

http://www.cykim.pe.kr/

즐겨찾기

관심있는 교수를 즐겨찾기하고 우측 상단 'MY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소식을 받아보세요!

우측 상단 MY-내서랍에서 업데이트 소식을 확인하세요!

대학원생, 박사후연구원, 학부생인턴 모집여부를 등록하려면?

한줄평

서울대학교 재학생/졸업생의 평가

평가인원이 일정인원 이상 모이면 공개됩니다.

연구실 분위기 강의 전달력 논문 지도력 실질 인건비 인품

* 표시 항목은 평가가 부족하여 그래프에 나타나지 않음.

연구실 장점에 대한 한줄평

한줄평 쓰기
  • 까칠한 듯 하며 통찰력 깊은 이 분. 참 밀당의 고수인듯 하다. 유일하게 보건대 내에서 지도교수 욕 안 하는 방이 이 방이다. 깐깐한 지도 보다는 방목 스타일로 학생들을 풀어놓으시지만 필요할 때는 또 도와주시는 듯.

  • 과제 많고 매번 쪽지시험보고 중간 기말 시험도 어렵고 스트레스 많이 받았고 지금 돌이켜 보면 남는 것도 없지만, 매 수업마다 교수님의 통찰력에 감탄했음. 참 교육인이고 큰 사람이심.

  • 내 지식의 모자람을 뼈져리게 느낄수 있어서 충격이었던 수업. 엄청난 지식과 통찰력에 감탄이 나오면서도 부족한 지식으로 수업 쫓아가느라 넘 힘들었음. 그러나 끝나면 새로운 사고로 생각하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됨. 그냥 존경스러운 분.

  • 교육에 올인? (생활비는 알아서?)

  • 보건대에서 그 방 소속 학생들이 교수 욕 안하는 유일한 방이라고 알고 있음ㅋ

  • 인품, 강의력, 논문지도력에서 최상. 학문적으로도, 인간적으로도 배울게 많음. 다만 석사 때 본인이 어느정도 노력하지 않으면 챙기시지 않음.

  • 본인에게 높은 윤리적 기준을 적용하는 분으로 존경받을 만한 사람. 전반적으로 멘토 표지션으로 나서서 챙기는 타입은 아님. 석사는 적극적으로 하지 않으면 학부처럼 다닐 수 있음. 논문을 자주 생산해내는 편은 아님.

  • 타 연구실이지만 학생 의견 하나하나 존중해 주시고 답변주십니다. 특히 행동하는 사회과학자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선생님 입니다. 교수님 수업에서 학생들과 의견 주고 받는 시간이 매주 있었는데 특히 좋았고 교수님 수업 들을 수 있어서 행운이라 생각했습니다

  • .

SCIE 논문정보

2015년 이후 기준

동일계열 연구실과 비교 (보건학)

SCIE논문 수

상위31%

TOP

100%

SCIE논문의 피인용 횟수

상위31%

TOP

100%

평균 Impact Factor

상위34%

TOP

100%

도움말

동일계열 연구실을 비교하는 이유는 연구 분야마다 논문의 수와 피인용 횟수가 상이하기 때문입니다. 상대적으로 논문이 잘 나오는 분야가 있는 반면, 졸업 때까지 한 편의 논문을 쓰기도 힘든 분야도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논문 수나 피인용 횟수만 비교하는 것보다 동일계열 연구실과의 상대적인 실적을 비교하는 것이 해당 연구실의 실적을 파악하는 데 좀 더 용이할 것입니다.

* 피인용 횟수는 bing.com기준으로 산정하였습니다.
SCIE 논문이란 Science Citation Index Extended의 약자로, Clarivate 회사가 선정하는 논문 데이터베이스를 뜻합니다. (2020년부터 SCI, SCIE의 구분이 사라지고 'SCIE'로 통합되었습니다.) 논문에도 급이 있다고 가정한다면, 위와 같은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인정한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들이 SCIE 논문입니다. (이 기준에 대한 논란도 있어 SCIE '급' 이라는 이름으로 SCIE, SSCI, A&HCL, SCOPUS 등의 분류체계도 있는데, 대동소이합니다. 어떤 학술지가 SCIE인지 확인하기 위해, http://mjl.clarivate.com/ 에서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피인용 횟수는 해당 논문을 다른 논문에서 얼마나 인용하였는 지를 나타냅니다. 인용이 많이 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다른 연구자들도 관심을 많이 가지는 연구분야의 논문이라는 뜻으로, 피인용 횟수가 높을수록 좋은 논문이라고 여겨집니다. (피인용 횟수는 분야별로 차이가 크기 때문에 동일분야 논문끼리 비교해야 합니다.)
좋은 논문을 판별하는 기준 중 하나로 쓰이는 방법은, 어떤 학술지에 게재되었는 지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학술지의 게재논문이 한 해 동안 평균적으로 얼마나 인용되고 있는 지를 알려주는 지표가 impact factor이며, 보통 이 수치가 높을수록 좋은 학술지로 평가 받습니다.

논문기반 연구실 키워드

    #Medicine
    #Public relations
    #Gerontology
    #Demography
    #Population
    #Government
    #Empirical research
    #Normative
    #Newspaper
    #Content analysis

김창엽 교수가 저자인 논문목록

  • Inequality in unmet dental care needs among South Korean adults

    2017/04 BMC ORAL HEALTH

    1.6 Impact Factor

    5 citations

    Nayoung Kim, Chang-yup Kim, Hosung Shin

    DOI : 10.1186/s12903-017-0370-9

  • Recognition of the Concept of Publicness in Healthcare: a Content Analysis of Korean Newspapers

    2017/03 JOURNAL OF KOREAN MEDICAL SCIENCE

    1.6 Impact Factor

    0 citations

    Hye Sook Min, Yukyung Park, Chang Yup Kim

    DOI : 10.3346/jkms.2017.32.3.393

  • Do antenatal care visits always contribute to facility-based delivery in Tanzania? A study of repeated cross-sectional data

    2016/04 HEALTH POLICY AND PLANNING

    2.4 Impact Factor

    10 citations

    Seung Ah Choe, Jinseob Kim, Saerom Kim, Yukyung Park, Siril Michael Kullaya, Chang-yup Kim

    DOI : 10.1093/heapol/czv054

연관정보

단과대학/학과별 모집정보 이벤트 등 컨텐츠 등록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신청해 주세요.

컨텐츠 관리자 신청하기

MY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