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늦게 대학원 진학을 생각중인 건동홍라인 상경계열입니다.

2020.10.01

4

8317

안녕하세요 늦게 대학원 진학을 생각중인 건동홍라인 상경계열입니다.


4학년 2학기가 되어서야 아시아개발은행에 들어가고 싶다는 꿈이 생겼습니다.

아시아개발은행이 어떤 분야에서든지 전문가를 선호한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그냥 학사 학위로는 부족할 것 같아 대학원 진학을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분야가 환경에너지정책 관련 분야여서 학교 교수님과도 대화를 나누어봤는데 고려대학교 그린스쿨(에너지환경대학원) 과 카이스트 녹색성장대학원을 추천하시더라구요. 

근데 정말 학점은 3.6에 전공학점은 3.5 대외활동이라 할만한 것도 대단한것은 없구요 진로를 늦게 정한만큼 관련 경험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사실 너무 문이 좁기는 한데 제가 정말 진로에 대한 고민을 오랫동안 해온결과 내린 소중한 결정이고 이 길을 가고싶다는 마음이 너무 간절한데 제가 가진 스펙으로는 너무 힘들것 같아서 고민이 됩니다. 1년동안 관련 기업(아마 중소기업을 지원해볼 것 같습니다)에서 근무하면서 조금이라도 경험을 쌓고나서 대학원을 진학해볼까도 생각중인데 선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혹시 제가 언급한 대학원 연구실에 계신분이 계시다면 꼭 좀 의견 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0.10.01

대학때 공부에는 관심이 적었든 학점 같은데
은행쪽에 지원하는 학사들도 스펙이 높든데....
고민을 좀 마니 해봐야 할듯 싶네여

2020.10.01

ㄴ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뚜렷한 진로를 못찾고 그냥 적당히만 공부하자 하면서 했더니 좋은 학점은 받지 못했네요 남들보다 똑똑한것도 아니구요...그래서 대학원에 진학한다는게 더 고민이 되는 것 같습니다. 따라갈수는 있을지 근데 꼭 그 일을 하고싶은데 대학원을 가야할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Wilhelm Wien*

2020.10.02

학사 학위에서 이미 결격인데 대학원은 대체 왜하겠다는거야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