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2년차 AI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비전 딥러닝을 다루고, 머신러닝 모델도 필요 시 사용합니다.
회사 규모가 연구 프로젝트가 많아 데이터 수집 및 전처리, 모델링 및 간단한 프로그램까지 작업하거나 관여하고 있습니다. 사내에서 주마다 논문 리뷰 스터디도 진행합니다. 사용성이 좋고, github에 공개되어 실제 프로젝트에 사용했거나, 사용해 볼만한 모델 위주로 리서치를 하고 프로젝트에 접목시킬 방안으로 서로 공유하는 편입니다. 실구현 및 코드 파악은 자신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가끔씩 loss 함수라던지 통계적인 부분 등 부족한 지식을 많이 느낍니다.
그래서 연구실에 소속되어 이론적 커리큘럼 및 지식을 공유하여 현업에서 더 활용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다른 분들에게 도움드릴 수 있으면 도와주고 싶고, 과정 중 연이 닿는다면 다양한 시야와 기회도 생길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근데 현업을 아직까지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론으로도 어지간한 학사 졸업생들보다는 자신있다고 생각하여 인턴기간이 필수인 랩실은 안될 거 같고 파트로 석사과정을 하고 싶습니다.
지금 영어 점수는 TEPS로 최소만 넘긴 수준입니다. 2022.08 졸업 전자공학사이고, 학점은 3.5/4.5로 기억합니다. 자대 대학원은 이미지쪽 연구실이 없어 상위 지원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직장이 분당이라 S대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연구실 몇 군데 논문이나 연구 방향성만 찾아보고, 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연구실들에 아직 연락은 따로 안드렸습니다. 올해 2학기 또는 내년 1학기 목표로 생각하는데 가능할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2025.03.07
대댓글 1개
2025.03.08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