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박사과정 3년차인데 지금까지 평온하던 연구실이 이름도 듣도보도 못한 이상한 나라에서 정부파견으로 온 유학생 아저씨 한명때문에 난리네요 연구실 세미나가 매주 월요일 2시인데 자기 구청가서 주소 등록한다고 연락없이 안오고 수업도 자기는 연락 받은 것 없다고 하고 안가버리고 이번주 세미나도 자기 일본어 수업있다고 안오더라구요... 일본어 수업은 오전인데 말이죠 연구실도 안나옵니다
결국 교수님이 저한테 뭐라 하더라구요 연구실 나오냐고 물어보시길래... 안나오고 나오더라도 아무것도 안하고 잠깐 있다가 갔다 거짓말 할 필요도 없으니 사실대로 말씀드렸습니다. 그랬더니 교수님한테 warnning이라는 제목과 함께 너 연구실 안오고 무단 결석하면 정부장학금 받고 있는데 이거 못받게 하겠다 하고 경고를 날리셨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저한테 문자가 왔더라구요 너가 교수님한테 나 연구실 안오냐고 말했냐고. 난 월 화 수 갔고 너도 보지 않았느냐. 그 문자 보니 저도 빡치더라구요 그래서 사실대로... 교수님은 너가 세미나 안오고 수업도 무단결석한 것에 대해 화나있으셨고 아침에도 없어서 화나셨지 내가 너 안왔다고 해서 화나신게 아니다 그럼 내가 너 다 왔었다고 거짓말 했었어야 했냐. 넌 월화수 왔다고 하지만 연구실에 있던시간 합해도 3시간도 안된다. 쏟아 냈죠. 그랬더니 그 다음부터는 말도 없고 삐져서 인사도 안하고 말도 안하고 기싸움하듯 다니더라구요 월요일에 혼나고 나서 어제 아침부터 와서는 5분마다 한숨쉬고 책상에 앉아서 유튜브 보고있습니다.
그러다 뜬금없이 '웨어이스 토이렛?' 하더라구요 응? 지금 학교 입학한지 한달이 넘었고 엘레베이터 옆에 화장실 그 옆이 연구실인데.... 화장실을 물어본다고? 그리고 지난번에 화장실 갔었거든요.... 내가 잘못 들은줄 알고 화장실? 정말 몰라서 물어보는거야? 했더니 모른다 하더라구요 (이거 무슨 의미가 있는건가요?)
어후... 전 모르겠습니다. 내 생활도 바쁜데 어디서 이런 애물단지가 들어왔는지 근데 무시하고 싶은데 좁은 연구실에서 신경이 안쓰이지도 않고 짜증이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10.30
저도 일본에서 박사 진행중인 학생입니다.
다시 한번 교수님께 말해 보셨나요? 안되면 교무과에 말하세요. 바로 대응해줄겁니다.
MEXT 장학금인거 같은데여 받고 싶어도 못받는 능력있는 분들 수두룩합니다. 굳이 그런 사람을 배려해주려고 하지않으셔도 됩니다.
2024.10.30
대댓글 1개
2024.10.30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