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석사 ] 최종 대학원 선택

2024.08.15

11

2580

.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1개

2024.08.15

저는 ist 갔다가 우울증오고 스트레스로 마음고생이 너무 심해서 다시 자대 행복하게 다니고 있어요..

타지생활이 꽤나 많이 힘들어요

대댓글 3개

2024.08.16

혹시 얼마나 다니시다가 자대로 다시 돌아갔나요? 저도 타대 생활 중인데 이런저런 고민이 되어서요

2024.08.16

입학전에 인턴하고 두학기했으니 1년 정도 지낸거같아요

2024.08.16

첫 타지 생활이셨나요 ?

2024.08.16

님이 말한 것들은 성격보다 누구나 겪는 부심에 불과합니다.
자대 무조건 비추천
둘 중에 선택하면 IST
그러나 왜? IST만 고려하는지.....
SKY, Kaist, P대도 고려하시기를....
타대가면 당연히 서러울 수도 외로울 수도 있음. 당연한거 아냐! 사회 진출을 앞두고 대학까지 졸업예정인 사람이 왜?
극복하여죠. 대학원은 수업 듣는 곳이 아닙니다. 학부와는 전혀 다릅니다.
스스로 학습하는 곳입니다. 체계가 잡혀야하고 박사과정 학생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대학원에서 실력 향상이 가능합니다. 제일 중요한 점은 지도교수의 성향 및 성격입니다.

대댓글 1개

2024.08.16

감사합니다! 사실 ky는 처음부터 고려하지 않았고 kaist는 성적상 안된 곳이었습니다. P나 S에서도 생각은 하였으나 분야가 ist쪽이 더 끌렸고 현재 합격하도 등록 기간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박사과정생들의 지도가 중요하군요.. 시간 내서 의견 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2024.08.16

랩, 교수님 좋으면 자대 가세요 신생4년차면 이제 교수님도 적응되고 랩도 돌아가고 곧 박사과정도 생길거에요. 타대는 그다지 매력적인 요소가 없는데 고민할 필요가 있을지요.. skp도 아니고 ist를...

대댓글 2개

2024.08.16

skp 아니면 다른 학교들이 갖는 큰 메리트가 없을까요? 원래는 자대에 대한 확신이 있었는데 이곳은 기업과제나 크게 지원받는 요소들이 많이 안보여 현실적이 고민이 생겨 망설이게 되었습니다.. ! 그리고 이번에 석사 졸업하신 두분이 아무도 박사과정생이 없어서 최소 제가 석사 2년 시작할 때 박사가 생길 수 있는데 이 부분은 괜찮을까요 ? 박사 진학하시진 않는건 연구실이 별로여서는 아니고 바로 두분다 취업을 하고 싶다고 하셔서 준비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직 된분은 없고요 !

2024.08.16

박사과정이 있으면 배울 수 있어서 좋은점도 있지만 반드시 좋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교수님께 직접 배울 수 있는 부분을 사수가 있는 시스템에서는 박사과정을 통해 간접적으로 배우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요. 장단이 있다고 봐야겠고요.
과제는 본인이 신경쓰시지 않아도 됩니다. 과제가 많으면 과제 관련 일을 많이하고 인건비를 많이 받는것이고, 과제가 적으면 개인 연구에 더 집중하고 인건비가 적어질 수는 있겠지만 그 외에 달라질 만한 것은 거의 없어요.
학교 이름이나 연구환경을 기대하고 가시는 경우 skp는 어느정도 차별점이 있을 수 있겠지만 ist는 자대 메리트를 버리고 갈 만큼 크게 차별점은 없습니다. 지거국 연구 환경이 좋은 편이기도 하고, ist가 이름빨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요.

2024.08.17

화공에서 의약연구와 바이오에서 의약연구는 다릅니다.

대댓글 1개

2024.08.17

네 자대가 화공 바이오 의약품 분석연구실이고 다른 쪽은 의약화학계열 연구실입니다. 저는 제약이나 바이오계열의 대기업 연구직 취준인 목표인데 더 잘맞는 쪽이 어디일지 고민이 됩니다 ..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