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미국 박사 유학 남자친구 고민

2024.07.16

10

4502

안녕하세요.
작년 spk 랩에 입학해 석사 과정을 1년 반째 밟고 있는 중입니다.
석사 졸업 후 미국 박사 과정을 밟는 것을 계획 중입니다.
다름 아닌 고민은, 한국에서 회사를 다니고 있는 남자친구입니다.

미국 박사 유학 준비를 해서 출국을 하게 되면 2년 정도 뒤입니다.
그래서 요즘 남자친구와 진지하게 대화를 나누는 중입니다.

남자친구가 말한 자신이 원하는 방안은, 저는 원래 계획대로 미박을 가고, 본인은 미국 회사 취업을 알아보겠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남은 2년 사이에 결혼을 하고 출국해야 하는데, 부모님께서는 둘 다 아직 어리기에 (저 20대 중반, 남친 20대 후반) 결혼을 하기에는 섣부르다고 하십니다.

처음에 남자친구에게 “그러면 내가 미국 박사를 가지 말까?”라고도 말을 했지만, 남자친구는 제가 평소 미국 대학원에 진학하기를 원했다는 것도 알고, 무엇보다 제가 미국 시민권자이기에 제가 꼭 미국 대학원에 갔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남자친구 의견대로 하는 게 좋을지, 제가 미국에 가 있는 동안 남자친구는 한국에서 회사를 다니며 롱디 연애를 할지 고민입니다. 더 좋은 의견도 감사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0개

2024.07.16

오래 연애했다면 롱디도 고려해볼만 하죠

2024.07.16

결혼하지말고 같이 미국에서 자리부터 잡아도 되지 않을까요??

2024.07.16

남은 2년 사이에 꼭 결혼을 해야하나요? 다녀와서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20대중반이면 좀 이른 것은 맞기도 하고요
개인적으로 롱디는 좀 힘들 것 같아서 추천은 못하겠어요

2024.07.16

조금 케이스가 다르긴한데 저와 와이프도 비슷한 나이 (20대 후반 저, 20대 중반 와이프)에 결혼하고 해외에서 석사하고 박사했습니다. 뭐 오래사귀었다면 안될일도 없지요

2024.07.17

사실 이건 경험해본 사람들과 경험하지 않은사람들의 의견차이가 있을겁니다. 저도 부모님의 생각과 동일하게, 성급하게 결혼하는것은 반대합니다.
다만 결혼에 대한 확신이 있으면 why not 입니다. 특히 장기간 장거리연애를 해본사람들중 장거리 연애를 추천하는사람은 없을겁니다.
저도 학위받고 3년동안 만났던 여자친구와 결혼을 생각하고있었는데, 갑작스럽게 해외포닥을 오게됐고 나오기 전에 결혼하는게 시간상 불가능하다고 생각해서, 우선 이성적으로 판단햇을때 장거리를 해보고 취업하고 결혼하기로 했습니다. 졸업하고 정출연 다니는동안, 해외포닥가기전에 다들 무조건 결혼하라고 했는데 롱디 할법해보이고 등한시했죠.
근데 막상 시작해보니 정말 힘들더라고요. 특히나 시차야 동부/서부마다 조금은 차이나지만 시차까지 다르기때문에 연락하는것도 꽤나 힘듭니다. 특히나 여자친구가 정말 힘들어했고, 저도 그걸 달래주는데에 에너지를 많이썼습니다. 그래서 저도 해외포닥하는 도중 결혼식을 준비해서(사실상 와이프 혼자 준비했죠) 한국에 잠시들려서 결혼하고 왔습니다.
제 주변에 저처럼 장거리연애로 오는경우들도 좀있는데, 중간에 결혼하지않는이상 1년안에 정말 대다수가 헤어집니다. 둘다 일적으로 바쁘고, 연애하는데 만나는 시간이 덜중요하다고생각하는 경우만 1-2년 연애가 가능합니다.
윗분말대로 부모님 반대도 생각보다 엄청난 문제입니다. 결혼은 부모님의 의견이 많이들어가기 쉬우니까요. 그경우 남자친구도 취업비자로 어떻게든 나올수있으면 우선 결혼하지않고 각각 취업비자/학생비자로 나와서 같이 있다가 차후에 한국에서 결혼식 올리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근데 웬만하면 그냥 이런저런거 엮일바에야 결혼하고 나오는게 마음 편할겁니다. 저도 그냥 어떻게든 결혼하고 같이나왔을걸이라고 후회 많이합니다.

2024.07.17

겨우 연애 때문에 인생을 ... 남자는 많고... 정말 인연이면 그거랑 상관없이 이어질것이고

2024.07.17

저는 이제 대학원 입학하는 어린놈...이지만 주변 선배들과 형누나들 얘기 들어보면 그냥 결혼해 버리고 유학 나가는게 맘편하다고 말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위에 라부아지에님미 말씀하신 맥락과 비슷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었습니다

대댓글 1개

2024.07.17

제 애인도 대학원 박사과정 중인데 외국 포닥 생각도 있다고 그래서...저도 결혼 하고 나가는게 맞나 진지하게 고민 중이네요

2024.07.17

결혼하지 않고 박사 유학 가시면 현실적으로 헤어질 가능성이 크고, 그 가능성을 두 분 모두 알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정말 힘든 연애가 될 것 입니다. 제 주변은 예외없이 모두 헤어졌습니다. 결국 결혼을 안하신다면 헤어질 가능성도 서로 암묵적으로 염두한다고 봐야겠죠.

2024.07.18

미국 시민권자가 한국에 계시다면 상당히 부유한 집안이신가보네요...부럽스
미박중인데 1년에 딱 2주만 보는 롱디 3년하고 곧 결혼합니당 ㅎㅎ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