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미국 박사 갈 때 남자친구, 결혼 문제

2023.11.27

11

5309

안녕하세요, 현재 2023 Fall을 목표로 미국 박사 준비 중입니다. 분야는 컴퓨터공학입니다.

올해 들어 남자친구랑 결혼 문제로 트러블이 많아져 저와 비슷한 상황에 있는 다른 분들이 계신지, 있다면 어떻게 하시는지 조언을 얻고자 글을 씁니다.

일단 저희 백그라운드부터 설명하자면,
저와 남친은 약 5년정도 사겼고 남친은 제가 미국 박사를 갈거란 사실은 예전부터 알고 있었으며, 남자친구 가족들도 전부 알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남자친구는 미국에서 초등학교 때부터 살았으며 대학까지 나오고 회사에서 일도 하다가 코로나 터지고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한국에들어와서는 제대로 된 직업이 없다가 올해 중순에 취업을 했습니다.

결혼 얘기가 나온 작년 시점부터 남자친구는 저와 같이 미국에 가는 걸 긍정적으로 생각했습니다.
저도 남자친구가 미국에서 오래 살았으니 미국에서 잡 찾는데 다른 사람들보다는 큰 무리가 없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저와 남친은 제가 박사를 가기전 결혼식을 올리고 박사를 가고 남친은 지금 직장에서 경력을 쌓은 뒤 2년정도 후에 미국 회사로 이직을 하고 기회가 된다면 남친도 석사를 가는 것으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박사 중간에 아이도 낳고요.

그런데 이 계획에 대해서 남친 아버지는 찬성하셨지만 어머니께서 완강히 반대를 하고 계십니다.
남친 어머니는 왜 결혼을 하고 가냐고 하시면서 박사 중간에 하라고 하셨어요. 어머니는 남친이 저를 따라 미국에 간다고 생각하시고 남친이 저에게 끌려다니는게 싫다고 하십니다. 결혼을 하고 가면 신혼을 떨어져서 하는 건데 그것도 반대하시고요.

저는 이 상황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저희 가족은 다 큰 성인이니 너희들이 알아서 잘 결정하라는 의견이에요.
남친 어머니가 이렇게 시작부터 반대하시는데,, 남친 어머니도 박사까지 다 하신 분이셔서 오히려 잘 이해해주실 거라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네요..

여자가 박사를 하는데 남자가 따라가는 상황 자체가 싫으신 걸까요..? 저는 미국 박사 기회를 포기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이 상황 때문에 남자친구랑 헤어지는 것도 싫어요.

미국 박사를 계획 중이시거나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1개

2023.11.27

비슷하게 미국 박사나오고 결혼한 케이스고, 주변에서도 비슷한 케이스 많이 봤습니다. 부모님 세대 어른들 중에 결혼하고 따로사는걸 완강히 반대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결혼은 남자친구 역할이 중요할 것 같네요. 남자친구 엄마 설득은 남자친구가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해결하려고 하면 오해나 상처가 생길거에요. 그리고 오래 사귄 커플이라면 당장 결혼 안해도 신뢰가 있으니 롱디 가능할거에요. 박사유학 나와서 3년 4년 롱디하다 결혼하는 커플들 꽤 많습니다. 그리고 결혼때문에 박사를 포기하지는 마세요... 막상 미국 나와서 결혼 하고 나면 부모님들이 간섭 잘 못해요

2023.11.27

어머니 의견도 이해가 가네요. 글쓴분 현재 박사 어드미션 받으신 상태도 아닐테고, 남자친구분도 기반을 다지시려면 시간이 걸릴텐데 굳이 결혼을 서둘러야 할 이유가 있나요?

2023.11.27

남친이 이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모습이 없으면 바로 손절하세요.

대댓글 1개

2023.11.28

말참 쉽게하시네.

2023.11.27

저는 해외포닥이였고, 당시 3년만난 여자친구 측에서 결혼후 따라가는것에 대해서 강력히 반대했습니다. 여자친구가 당시에 그래도 좋은직장을 다니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여러가지 고민해본후 우선 떨어져서 잘 지내는것으로 결정했었고, 몇달못있다가 헤어졌습니다.
당시에 인생사가 내 뜻대로 되는게 아니고, 모든걸 얻기는 힘들다는걸 느꼈습니다.
저야 사실 예전일이고, 지금은 결혼해서 행복하게 살고있지만, 결혼은 보통 자식이기는 부모 없습니다. 현 시점에서는 남자친구가 어떻게 부모님을 설득하는지가 가장 중요해보입니다.

2023.11.27

어드미션은 불확정적인게 너무 많아서.. 인더스트리 많은 지역 대학들에서 어드미션 못받으시면 잡 찾기가 쉽지 않을텐데요.. 상대쪽에게 많은 희생을 요구하게될 가능성이 큽니다. 제 경우에도 그랬구요.

2023.11.27

남친 어머님 이해 못하는거 아님.
엄마 입장에서 아들이 결혼을 한다는건 아들을 챙겨줄 사람이 엄마에서 와이프로 바뀐다는 의미인데 신혼을 떨어져서 한다는건 기겁을 할 일이지..

대댓글 1개

2023.11.27

다큰 아들이 챙겨줄 사람이 왜 필요해. 그냥 자기앞가림은 자기가 해야지 기겁까지 할 일인가?

2023.11.27

어머니랑 이야길 해여지요.

2023.11.28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시어머니랑 결혼하나요? 시어머니는 핑계고
걍 남친도 결혼하면 하는거고
서두르고 싶지 않은거임 어차피 헤어져도 안급하니까

2023.12.01

성향 차이에요. 변수를 만드는게 싫어서 그런거죠 뭐. 그래도 다 큰 성인들이 알아서 결정하는 거긴 합니다. 상대적으로 눈치를 덜보고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완벽한 경제적 독립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남자친구의 생각도 본인과 동일하고 앞으로 경제적 도움을 받을 생각이 전혀 없다면 의견을 조금 더 강하게 밀어 붙여볼 수 있죠.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