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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ㅋㅋㅋ 개소리도 길게 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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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외국 사는데 연봉 낮고 대우 안좋아도 연구에 진짜 미친 오타쿠들이 가는게 정출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기업 급 맞춰줘라, 워라밸 갖춰줘라 따지면 끝이 없죠.
실제로 지금 제가 있는 국가도 박사들이 가는 탑정출연 연봉이 사기업 학사졸들의 반토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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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닥치고 다녀라? 다른곳도 그렇다? 당신같은 사람들때문에 사회가 문제가 생기는 겁니다. 다 그런 상황이면 누가 머라합니까. 0.33 사태만 보더라도 글은 읽은건가요? 기득권의 사다리 걷어 차기 이야기중인데 본질 파악부터 다시하시길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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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갠적으로 위대가리도 내리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이미 올린걸 내리는건 힘들다고 봅니다
그럼 생각해봅시다. 병사월급을 올렸더니 부사관 장교들이 박탈감 느낀다고 월급 올려달라고 하고, 이제는 공무원까지 월급 올려달라고 합니다. 이 모든 사람의 월급을 올려주는게 맞을까요? 그러면 다른 국민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세금으로 운영하는 곳이란 자각을 좀 가지세요
아니면 사기업 가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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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저도 에트리에 다니다가 여러가지로 스트레스받아서 퇴사후 해외포닥으로 넘어왔는데, 저도 미국진출생각하고있습니다.
정출연 선임이든 연구원(전문연들)이든 행정원이든 진짜 선임때 스트레스 엄청받고, 특히 에트리는 평균연령 50세라서 윗대가리들이 하고싶은대로 흘러갑니다. 솔직히 하브넷에서 처음 본문봤는데 전적으로 동의되는것들입니다.
실제로 저와 같이 입사했던 동기들과 교육받으면서 친하게 지냈는데, 지금 spk출신들은 6명퇴사했습니다. 교수직으로 빠진경우도있지만, 회사로 가거나 저처럼 해외포닥으로 빠진경우도있어요.
정말 본받아야겠다고 생각되는 책임분들도 있지만 솔직히 극소수라고 생각하고, 노후화된 조직에 아랫사람들 굴리면서 운영되는곳입니다. 윗분들 어떠한 동기부여도 없고, 언급된내용처럼 임금피크제나 특허출원만 관심있어서 기웃기웃거립니다. 애초에 에뜨리에같은 카페에서 하루종일 수다떠는게 일과인분들도 있고, 본인자리에서 주식창만보는분도있고요.
대체로 능력있는사람들은 다 떠나가고 (극소수만 남고), 결국에는 큰의지없이 그냥저냥 안주하면서 편하게살고자하는 사람들만 정년까지남는 조직이 되가는것같아요. 물론 etri는 특수성이있는게 특정기수에 정규직to가 급증했고 퇴사(창업붐)도 많던 시절에, 박사는 커녕 석사급도 엄청많이 들어왔는데, 그분들이 경x대다 항x대다 본인 세력뭉치는데만 신경쓰셨고, 지금그분들이 그대로 책임윗급들로 남아있는게 가장큰 문제라고는 봅니다. 솔직히 제대로 아는것도 없으면서, 뭐만하면 이렇게해야된다 저렇게해야된다 전문가마냥 훈수두는분들 좀 짜증났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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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사 1학기차 연구실 랩원 때문에 고민
2023.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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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이번에 타대학 졸업 후 SKP 중 한 곳에 석사로 입학한 학생입니다.
입학 후 과제 하나를 같은 연구실의 석사 신입생(자대생)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 1-2회 교수님 미팅 하에 포닥 1분이 봐주시는 형태이기에, 사실상 이 과제는 저와 다른 신입생이 다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같은 신입생이 너무 무능력합니다.
처음에는 참으려 했는데, 슬슬 개강하고 할 일이 많아지는데 할 줄 아는 게 없으니 2명의 분량을 저 혼자 만들고 있는 셈입니다.
업무 분담을 해 놔도 다음 날 보면 이걸 어디서부터 수정해야 할지 모르는 자료를 만들거나, 아니면 아직 못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를 좀 완화하고자 업무 분담을 확실히 해서 나는 이만큼 만들고 너는 이만큼 하라고 5:5로 나누었습니다.
근데 그거를 하나도 못 해놔서 제가 주말에도 나와 더해서 0.8 분량만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나머지 0.2는 어디 갔냐는 말도 들었네요.
하지만 이 학생은 그냥 침묵으로 일관하고, 저만 다음 번까지 정리하겠다고 말합니다.
최근에는 포닥 분에게 1대1로 과제 지도를 받았고, 이 학생은 뭘 말하는지도 모르는 자료 만들었다가 교수님이 이 자료는 굳이 필요 없을 것 같다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저는 그래도 지금 주제가 재미있고, 교수님도 이 과제를 논문화시키길 원하시는데 차라리 저 혼자 하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저는 같은 연구실로 박사 진학 생각이 있으나 이 학생은 석사만 하고 졸업한다고 합니다.
교수님도 거의 다 제가 하는 걸 아시는 것 같은데, 이 신입생은 어차피 석사만 하고 졸업 시킬거라 그냥 별 말 안 하시는 것 같습니다.
교수님이 자기 사람에 대한 애착이 있으셔서, 그냥 안고 가려는 생각도 듭니다. 다른 건 다 좋은데 저에게 이 부분은 너무 싫습니다.
더불어 가장 중요한 건 이 학생이 의사소통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진짜 말 한마디마다 버벅거리고 말을 너무 답답하게 합니다. 행동도 그렇고요.
제가 왜 이 사람 때문에 여기서 이것밖에 못하는 사람으로 되어야 하는지로 인해 너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관련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입학 후 과제 하나를 같은 연구실의 석사 신입생(자대생)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 1-2회 교수님 미팅 하에 포닥 1분이 봐주시는 형태이기에, 사실상 이 과제는 저와 다른 신입생이 다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같은 신입생이 너무 무능력합니다.
처음에는 참으려 했는데, 슬슬 개강하고 할 일이 많아지는데 할 줄 아는 게 없으니 2명의 분량을 저 혼자 만들고 있는 셈입니다.
업무 분담을 해 놔도 다음 날 보면 이걸 어디서부터 수정해야 할지 모르는 자료를 만들거나, 아니면 아직 못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를 좀 완화하고자 업무 분담을 확실히 해서 나는 이만큼 만들고 너는 이만큼 하라고 5:5로 나누었습니다.
근데 그거를 하나도 못 해놔서 제가 주말에도 나와 더해서 0.8 분량만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나머지 0.2는 어디 갔냐는 말도 들었네요.
하지만 이 학생은 그냥 침묵으로 일관하고, 저만 다음 번까지 정리하겠다고 말합니다.
최근에는 포닥 분에게 1대1로 과제 지도를 받았고, 이 학생은 뭘 말하는지도 모르는 자료 만들었다가 교수님이 이 자료는 굳이 필요 없을 것 같다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저는 그래도 지금 주제가 재미있고, 교수님도 이 과제를 논문화시키길 원하시는데 차라리 저 혼자 하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저는 같은 연구실로 박사 진학 생각이 있으나 이 학생은 석사만 하고 졸업한다고 합니다.
교수님도 거의 다 제가 하는 걸 아시는 것 같은데, 이 신입생은 어차피 석사만 하고 졸업 시킬거라 그냥 별 말 안 하시는 것 같습니다.
교수님이 자기 사람에 대한 애착이 있으셔서, 그냥 안고 가려는 생각도 듭니다. 다른 건 다 좋은데 저에게 이 부분은 너무 싫습니다.
더불어 가장 중요한 건 이 학생이 의사소통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진짜 말 한마디마다 버벅거리고 말을 너무 답답하게 합니다. 행동도 그렇고요.
제가 왜 이 사람 때문에 여기서 이것밖에 못하는 사람으로 되어야 하는지로 인해 너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관련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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