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의지가 흔들린다면 석박통합에 진학하면 안될까요?

2023.05.18

2

498


이번에 spk 컴퓨터공학과 대학원에 합격하여 입학예정인 학부생입니다.

연구주제도 너무 잘 맞고, 앞으로 연구자의 길을 걷고 싶어서 대학원 진학에 문제는 없어보였습니다.


하지만 경험삼아서 대기업 공채에도 지원했는데, 덜컥 최종합격 해버려서 고민입니다.


대기업은 제가 흥미로워 하는 분야의 연구개발센터이며 월급이 많고 워라밸이 좋기로 유명한 부서입니다.


어차피 대기업에 입사하더라도 그곳에서 파트타임 대학원 석사에 진학할 생각이긴 했는데, 직장인으로 학위를 받는 것 보다 전일제 대학원생을 하는 것이 훨씬 커리어적으로 좋다는 평을 들어서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지 참 고민됩니다.


전일제 대학원생으로 석박통합에 진학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대기업 직장인으로서 파트타임 석사, 박사에 진학하는게 좋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3.05.18

님의 가치관에 따라 다르죠 그리고 대학원 갔다가 그 기업(혹은 더 좋은곳)으로 나중에 들어갈 수도 있고 그 반대도 가능하고요

2023.05.18

반대로 이렇게 생각해보죠....
SPK 대학원에 들어가서 도중에 힘들어서 석사졸을 하더라도, 혹은 박사 졸업을 하시더라도, 적어도 기업 연구소는 크게 문제 없이 갈 수 있습니다.
반대로 기업 연구소에서 학사로 들어가시게 되면, 파트 석사는 정말 인사 고과도 잘하시고 성과도 내셔야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 생각이 바뀌어서 박사를 가고싶다 하더라도, 나이 때문에 쉽게 안될 수도 있구요.

전자에서 후자는 쉽지만, 후자에서 전자는 어렵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