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석사 분야 고민..

2023.03.28

0

333

안녕하세요 대학교 졸업하고 이번 가을학기 대학원 석사과정 입학 생각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어느 분야를 갈 것인가인데요,, 석사 후 바이오의약쪽 취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생명과학과를 나왔고 관련 분야 인턴이나 현장실습을 여러차례 했습니다. 막상 대학원 분야를 정하려니 마음이 갈팡질팡 하네여..

1번는 그대로 생명과쪽 랩을 가서 좀더 익숙한 환경에서 다양한 스킬셋을 배우는 옵션이 있구여

2번는 의약품쪽 단백질공학 연구하는 랩실인데 신소재공학과에 속해 있습니다.
아무래도 과 자체가 완전 다른 과이다 보니 면접때 전공질문이 들어오면 대답을 잘 할 수 있을지 많이 걱정됩니다. 대학원 수업을 들어도 신소재쪽 베이스가 하나도 없으니 힘겹게 들어야할것 같구요,,

1번은 석사 TO가 있는 것은 확인하였고, 말씀만 잘 드리면 거의 확정일것 같습니다.
2번은 비교적 최근에 알게되어서 아직 컨택은 못한 상황입니다. 취업은 확실히 2번이 더 잘되긴 합니다. 그치만 2번쪽은 제가 아는게 많이 없어서 많이 고민이 됩니다.

정말 취업하나 보고 눈 딱감고 2번을 시도해볼지,, 아니면 취업은 좀 힘들더라도 안전한 선택을 할지 고민이 됩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