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미국 학부 졸업 이후 방황 중 조언을 구하고자...

2023.01.03

3

733

안녕하세요,

조언을 구하고자 글이 작성 합니다.

기존 적인 백그라운드는:
-초등학교 4학년 까지 한국에서 완료 후
-뉴질랜드에서 초등학교 5학년 부터 중학교 5학년 까지 마치고
-고등학교 및 대학교는 미국에서 졸업 했습니다.

졸업후 디즈니 에서 운영 하는 Disney College Program 에 참여 할 예정 이였지만 코로나로 인해 취소가 되어서 귀국 하였습니다.
군대에 입대 하여 재검을 받았는데, 건강 문제로 인해 1년간 치료후 4급 판정을 받았습니다.

치료 중에는 영어 강사로 1년간 가르치고, 국비지원교육을 통해 한양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산학 교육에 6개월간 참여 하여 교육 과정을 이수 하였습니다.

교육 이수 후, Udacity, 프로그래머스, KAIST online (현재 진행형) 수업들을 듣고 있지만 방황하고 있고 마음속 불확실성에 이 글을 남겨 봅니다.

여러 길을 탐색 하고 생각 화 보았는데...
1. 석사 과정
2. 산업기능요원
3. 타 부트캠프 과정
4. 자격증

저의 단점은:
1. 저 같은 경우 비대면 수업 은 대면 수업에 비해 학습 진도가 현져히 낮습니다. 이번에 온라인 수업들 들으면서 너무 집중하기가 어렵습니다.
*미국이 학비가 넘사벽이라 고통 끝에 미국 학부 생활 3년 하고 졸업 했는데, 저가 공부를 않하는것은 아니고 다만 온라인 수업은 저의 스타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2. 학교 또는 팀 프로젝트 처럼 해야되는 것이 아니고 데드라인이 없으면 게을러 집니다.
3. 옆에서 교수/동료가 옆에서 지시하면 될때 까지 합니다. (동료들 한테 감사함 과 죄송한 마음이 항상 있습니다)

그나마 할수 있는것은 유학 생활을 오래 해서 영어를 할수 있고, 이번 산학 협력단 과정을 참여 하면서도 미국에서는 느끼지 못했는데 영어를 활용 할수 있는 방법이 많아 동료들과 영어 자료 번역 해서 공유 하거나 애러 나올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지금 현재 로는 대면으로 수업 또는 학교/프로젝트 환경 처럼 무엇인가 목표를 두고 달릴수 있으면 좋겠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저가 현재 바라는 점은 저가 지금 직면해 있는 상황과 비슷한 상황을 혹여나 경험 하신 분들이 계신 다면 조언을 얻고자 고민 끝에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3.01.03

대학원 가셔서 굴러보세요. 미국학부 괜찮은데 나왔으면 입시는 어렵지않게 뚫을겁니다

2023.01.03

미국 학부가 100프로 답은 아니에요
최소한 어느 수준의 학부인지는 알아야 조언을 하죠..
영어 잘하는건 미국 홈리스 데려다놔도 잘해요..

2023.01.03

Indiana University Bloomington에서 경영학 전공 했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