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생명과학 전공 후 의약품 합성 하는 실험실에 들어가고 싶은데 유기화학 지식이라고는 학부 수업 때 한 학기동안 들은 경험밖에 없습니다. 이미 졸업을 한 상태라 관련 수업을 추가적으로 더 들을 수는 없는 상태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비현실적인 도전일 것 같아 고민이 많이 됩니다.
저와 비슷한 상황이셨던 선배님이나 해당 분야 전공자 선배님들의 조언 듣고싶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2.11.20
의약품 합성으로 가고싶다는 의지가 충분하면 불가능할 건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유기화학을 한 학기 배운 걸로는 전공지식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의약품 합성 실험실에서 한 학기 인턴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학부수준 이상의 지식과 일반화학, 유기화학에 대한 넓은 이해와 응용력을 요구합니다. Tmi지만 저는 실험자체는 재밌었지만 공부가 너무 어려워서 결국 바이오로 선택했습니다ㅎ. 의약품합성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일단 인턴먼저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 역시 생명공학부인데 과선배들 중에 약대 의약품합성 실험실 가신 분도 꽤 계십니다. 끊임없이 공부하고 관심을 가지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2022.11.20
대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