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실 고참 사내연애

놀란 헤르만 헤세*

2022.09.12

12

6593

실험실에 교수님 첫 제자이자 최고참인 여성 박사분이 계시는데, 이분이 약간 실험실에서 정치질 하십니다. 가스라이팅?을 한다고 해야하나… 심지어 교수님이 이 분말만 듣고 죄없는 애들 내쫓고, 혹은 애가 나가게끔 분위기를 만들어요. 근데 이 분이 실험실내 애들이랑 나이도 신경 안쓰고 사내 연애를 하면서 남자애들한테 이상한 사상을 심어줘요. 자기편을 만든다고 해야하나? 누군가를 힘들게 행동을 유도해서 사람 하나 힘들게 만들어요. 그냥 한마디로 정치질을 합니다. 돌아가면서 사람 병신 만들더니 이제는 그 타겟이 저네요. 참 진짜 피곤해서 죽겠는데 진짜 이걸 저도 들이박아야 할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2개

2022.09.12

그 사람이 만들어놓는 상황이 어떤지 구체적으로는 모르겠으나, 들이박으면 작성자분께서 나가떨어질 위험이 커보이네요.

연구실에서 할 연구가 중요하시다면, 그 박사의 여러가지가 맘에 안 들더라도 좀 참으시길 권합니다. 적어도 적대적인 관계에서는 벗어나셔서 일적으로 불편하지 않을 관계로 개선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연구실 분위기도 교수님도 다 개판이고, 배울게 없다 싶으시면 들이받고 나가실 수도 있겠으나, 유사한 연구실로 옮기고자 한다면 정말 만에 하나 레퍼런스 체크 상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겁니다.

어느쪽이든 편한 상황은 아니네요. 항상 자기와 다른 사람을 참아내는 건 에너지가 들어요. 냉정하게 상황을 보시고 좋은 선택 하세요
울적한 장 폴 사르트르*

2022.09.12

완전히 참고 무시하거나 (교수님께 알려질걸 감수하고) 상황을 완전히 바꿀생각으로 세게 들이받거나 둘 중하나 하시길 추천합니다. 어정쩡하게 하면 괴롭힘은 더 심해지고 더 피곤한 일만 생기고 글쓴이만 점점 이상한 사람으로 인식될 겁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이해할 수 없는 어떤 현상이 반복되면 상황을 어떻게든 이해할수 있는 걸맞는 이유를 자연스레 찾게되고 결론은 글쓴이도 그럴만한 행동을 했다로 귀결될겁니다.

2022.09.13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다른 연구실이나 대학원 사람들.. 더 나아가 다른 직군? 사람들과 잘 교류 중이라는 티를 내면 됩니다 보통 사회생활이 연구실 생활이 다인 사람이 호구 잡혀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