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관련 조언 부탁드려요

2022.02.28

2

1497

건동홍 공대 4-1에 재학중인 학생이고 현재 석차는 차석 정도입니다.

영어 성적은 이번에 토익 볼 예정이고 900점 정도 나올 것 같아요.

근데 제가 졸업하고 대학원을 가든 취업을 하든 지금 아니면 언제 쉴 수 있을까 싶어 3-2 끝나고 휴학을 하려했어서 겨울 방학을 어영부영 아무것도 안하면서 보내다가 뭔가 이렇게 살다가 큰 일 날 것 같아 결국 4-1 한 학기 더 다니면서 생각해보기로한 상태입니다.

원래 계획은 1년 휴학하고 해외 여행도 다니고 현재 스펙에서 부족한 연구 경험을 쌓기 위해서 자대나 타대의 희망하는 분야 랩실에서 인턴을 좀 해볼 생각이었는데 이미 4학년 3월이 되어버렸고 겨울 방학을 날려서 망해버린 것 같습니다.. 1학기 수업도 있고 학기 중에 타대 인턴은 힘들 것 같아 급하게 자대 교수님에게 학부 연구생 관련 메일을 보냈는데 성적이 매우 우수하나 이미 인원 모집이 끝났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현실적으로 휴학 없이 지금이라도 SPK YK ist 등 컨택 메일 돌려보면서 대학원을 준비하는게 괜찮을까요?
아니면 4-1 다니고 휴학 한 뒤에 해외 여행도 좀 다니고 랩실 인턴이나 여러 교육들 이수하면서 경험을 좀 쌓고 1년 늦게 대학원을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산만한 마리 퀴리*

2022.02.28

하려던대로 좀 놀러 다니시죠. 이미 많이 늦었네요.

대댓글 1개

2022.02.28

댓글 감사합니다. 보통 한 학기 전에 to 관련하여 컨택한다고 들었어서 휴학을 하지 않는다면 2023년 전기 입학 준비하려고 했는데 이미 늦었군요.. 1년 쉬면서 해외 여행 다니고 관련 경험 쌓는 것에 대해서 생각을 해봐야겠네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