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고민하다가 이곳에 계신 여러분이 좋은 조언을 주실 수 있을것 같아 질문 드려보려고 합니다
1. 랩마다 사정이 다르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그래도 평균적으로 보아서 어떤 대학원정도까지 생각해볼 수 있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먼저 학부는 생물계열이고, 대학원도 같은 생물계열로 가려고 합니다. 흔히 따지는 대학 서열로 보면 충북대정도 되는 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평점은 현재 전공 교양 합해서 4.44/4.5입니다. 조기졸업을 할 생각입니다.
실험실에서 1학년 때부터 지내기 시작했고, 이번 학기까지 학부연구생으로 남아 총 2년간 실험 경험을 할 생각입니다. 논문을 써보고 싶었고, 지도교수님께서도 그걸 목표로 도와주셨지만 조졸을 위한 많은 강의시간을 맞추니 시간이 많지 않았고... 중간에 사정이 생겨 논문에 이름을 올리지는 못할것 같습니다.
이외에는 이제 유효기간이 끝나가는 토익 930점 성적이 있습니다. 여름방학때 까지 다시 응시할 계획입니다.
항상 랩에만 있었고... 그 외 시간엔 알바를 하느라 다른활동을 하지 못해서 제가 내세울 스펙이라고 할만 한 것은 이게 전부인것 같습니다.
2. 모교를 떠나 다른 대학원에 진학하려 하는데, 이제 교수님들께 메일을 드려봐야 하는 시기인것 같습니다.
저는 학교를 다니는 동안 기숙사에서 지내는데요, 지금은 기숙사가 문을 닫아 본가로 돌아온 상태입니다. 그런데 개강이 늦춰지면서 기숙사 일정도 함께 연기되고 있습니다. 다른 교수님께 연락 드리기 전에 현재 지도교수님께 대학원은 다른 곳에 진학하겠다고 먼저 말씀드리는게 도리일것 같은데요, 이런 이야기를 메일로 할 수도 없고 기숙사 일정은 계속 지연되고 있어 다른 교수님들께 컨택하는 시기가 너무 늦어지지 않을까 고민스러운 상황입니다.
빨리 교수님께 연락드려 학교로 가서 직접 만나뵙고 말씀드리는게 좋을지, 개강 후에 말씀드려도 늦지 않을지.. 조언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긴 질문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오후 보내세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2개
2020.03.05
바로 아래 글 글쓴이입니다. 원하시는 전공이랑 아주 맞지는 않겠지만 지원하시면 합격 가능성 있을 것 같습니다.
2020.03.05
2020.03.05
2020.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