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실험실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실험실의 홈페이지에 게시해 놓은 연구 분야와 현재 작성 되고 있는 논문들을 보면 변하는 시대 트랜드에 따라 연구되고 있는 내용이 조금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논문을 읽고 실험 분야를 파악해야 하는데 논문을 읽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읽고 찾아보고 계신가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1.08.02
본문의 내용이 조금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지만 제 경험적인 부분을 말씀드리자면 지금까지 작성된 논문들 중 제 연구분야와 겹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읽었고, 이후 직접 컨택해 여쭤봤습니다. 일반적으로 본인의 논문에 질문이 생겨 연락드리는 경우는 최소한의 예의만 챙긴다면 친절히 답변해주시기 때문에(물론 제가 이런 부분에 뒤가없이 묻는 성격이긴 합니다.) 걱정없이 여쭤보고 현재 진행중인 연구과제가 공개적인 과제일 경우 관련 연구과제의 계획서나 연간보고서도 받아 읽어보고 앞으로의 연구계획이나 진행중인 연구과제의 종료시기 등도 여쭤봤었습니다. 정 진행이 더디시면 직접 연락드려보는 것도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지도교수님도 제 무대뽀같은 이런 컨택방법은 장점이면서 따라하기 본인도 겁나신다고 하시긴 하셨어서 어디까지나 참고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1.08.02
관련분야 리뷰페이퍼부터 읽어보세요. 기본지식없이 태크니컬 페이퍼 읽을경우 글은 읽겠지만 이해가 잘안될수 있습니다.
2021.08.02
2021.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