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교수님께 부치지 못할 편지

2021.07.15

12

3640

교수님께 결국 편지는 부치지 못했습니다....

다들 험난한 세상에서 편히 살다가 가세요

응원과 비판, 조언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2개

2021.07.15

자세한 상황을 모르니까
응원한다는 말밖에 못하겠네요..
사실 저도 비슷한 처지거든요.
근데 저는 이겨내 보려고 해요.
이긴다는 표현이 조금 저렴해 보이긴 한데

제가 버티고 이겨내 보겠다는건
아마 비슷한 상황에 있는 사람을 볼 경우가 있을 거에요. 그때 난 이런일이 있었다고 말하면서 그 사람을 응원해 주고 싶거든요.
그러려면 제가 선례를 만들어야겠지요.

참 그리고 포기하신다 해도 저와 같은 길을 걷지 않으신다고 원망이나 비난하지 않을거에요. 그것 또한 용기니까요.
이러한 경험이 계기가 되어서 더 따뜻한 분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대댓글 1개

2021.07.15

참 제 마인드 셋을 말씀드리면

나만 떳떳하면 된다로 인사만 합니다. ㅎ
나중에 오해가 안풀리면 본전이고 풀리면 감사한거죠. 신경쓰지 않아야 연구도 공부도 잘됩니다
온화한 로버트 보일*

2021.07.16

글을 간단명료하게 쓰는 연습부터 하세요.

대댓글 4개

2021.07.16

긴글을 간단명료하게 이해하는 연습부터 하세요

2021.07.16

굳이 간단명료하게 쓸필요가 있는글임?

2021.07.16

글을 보니 정말 communication에 문제가 좀 있어 보입니다. 스스로 justification하면서 행복회로 돌리는걸 좀 고치고 스스로를 다시보는게 좋을거같네요...

2021.07.16

아 물론 지금 교수와의 관계를 위한게 아니라 본인의 나중을 위해서...다른데가서 이런문제가 없다 싶으면 그냥 똥밟았다치고 넘어가면 됩니다.

2021.07.16

읽는 내내, 가슴이 아픈 글이네요. 윗 분처럼, 자세한 상황은 모르니, 어떻게 드릴 말씀은 없지만, 이것 또한 지나갈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신나는 음악, 가벼운 산책, 좋아하는 취미, 맛있는 음식 등으로 자기 자신을 먼저 사랑해 주시길 조심스럽게 권해드립니다.

2021.07.16

다들 댓글 감사합니다 :)

2021.07.16

괴수가 아니라 장단점이 있는 정상적인 교수님이라는 가정 하에 허심탄회하게 이런 이야기들을 전부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의사소통의 문제는 그냥 암것도 안하고 견디고만 있으면 바뀌지 않아요. 문제는 어디서나 생깁니다. 날 잡아서 한 번 후련하게 다 이야기하세요.

2021.07.16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글만봐선 학생 잘못

IF : 1

2021.07.17

댓글의 몇몇은 글쓴분을 비난하지만 저는 님의 잘못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그 교수님과 글쓴이는 성격이 잘 안맞거나 무엇을 시도하려고 해도 시그널을 서로 잘못 이해하거나 그랬을거예요. 속된 말로 그냥 둘이 살이 꼈다고 해야하나요? 암튼 그런거죠. 같은 말을 해도 서로 오해하고 꼬아듣고 뭐 그런것들이요. 누가 특별히 나빠서 그런 사이가 됐다기 보다는 둘이 원래 안맞는 성향일거예요. 아마 글쓴이는 학생이니까 나름대로 교수한테 맞춘다고 노력했을텐데 교수입장에서는 그 방법이 맘에 안들었을거고..그래서 서로 지치는거죠. 보통 교수한테 맞추죠. 돌아이 아니고서야 어느 학생이 초반부터 교수한테 개기겠습니까. 글을 보니 글쓴이가 개긴것 같지도 않고...서로 커뮤니케이션이 잘 안되다 보니 피하게 되고...결국 뭐 교수는 묘하게 은따 시키고 그런것 같은데요.
애초에 시작부터 커뮤니케이션이 꼬이는 관계가 있어요. 다들 인간관계 해보셔서 아시잖아요.
그냥 나랑 맞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지금 이렇게 부치지 못할 편지를 쓸 게 아니라, 석사라면 그냥 참고 박사를 다른 곳에서 하시길 권하고요.
박사라면 큰 맘 먹고 전공을 바꿀 각오를 하고 그 랩을 그만 두고 나오시길 바랍니다.
학생은 어쨌든 약자 입장이니 상처 받는 것은 학생이고 결국 정신적인 문제 생기면 학위고 뭐고 님 인생이 더 위태해집니다. 스스로 너무 자학하지 마시고요. 사람이 모두 서로 잘 맞을 수 없고, 노력해도 안되는 관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유저분들은 글쓴님께 너무 비난하지 마시길 바래요.
학생이니까 잘 모르니 잘못도 하는거고 실수도 하는거죠. 교수 멱살잡고 욕한것도 아니고....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