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적인 대학원 진학 고민

2021.05.19

7

2694

안녕하세요 현재 지방대 3학년 재학 중이며 정보보안 학과입니다. 학점은 좋지 않습니다.
3점대이고 잘하는 것 없지만, 갑자기 하고 싶은 공부와 연구가 생각나서 대학원에 진학하고 싶습니다.

현실적으로 대학원에 진학하는 게 매우 힘들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방법으로 대학원에 간 분들이 있다면 도움을 구하고 싶습니다.

하고 싶은 공부는 자동차 포렌식과 의료 보안입니다.
하지만 아직 한국은 의료 보안에 많은 관심이 없고 유망하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연구와 공부를 하려면 대학원 생활 하는 동안 저를 믿고 끌어줄 교수님이 필요한데.

제가 내세울 만한 것도 없고 남들처럼 스팩이 좋은 것도 아닙니다.
그냥 평소에 공부하던 걸 블로그와 깃헙에 올린 것 말고는 없습니다.
이건 꾸준히 해왔지만 대학원 진학에는 전혀 도움이 안 될 거 같아서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것은 수업이 몇 개 남지 않아서 학점을 올리는 건 힘들 거 같고 재수를 하거나 취업 후 야간 대학원에 가는 거밖에 생각이 안 나는데 다른 방법은 없나요?

다른 방법이나 지금이라도 준비해야 할게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학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연구 분야를 진행 중이신 교수님이 있으시면 알려주실 수 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여기 대단한 분들이 많고 다들 저보다 똑똑한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힘들고, 포기하라고 하시면 의견 수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1.05.19

저도 글쓴이와 다르게 학부도 정보보호가 아닌 전자로 시작해서, 현재는 독일에서 정보보호 분야에서 탑에 위치한 연구실에서 박사과정을 시작하는 학생입니다. 학점이 3점인것은 탑스쿨 갈때나 중요하지, 인서울권내에서 지원할 수 있는 대학원들은 있습니다. 정보보호분야로 있는 대학원이 세종대,국민대,아주대 등등 보안을 중점으로 하는 대학원이 있으니 학생이 관심있는 분야의 교수님께 컨택 메일을 보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컨택메일 보내시고 여건이 된다면 방학때 해당 대학에 가서 인턴을 하거나 (코로나 때문에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자대에 보안을 하시는 교수님밑에서 학부연구생을 해서 연구할 기회를 잡아 논문을 쓰게 된다면(쉽지는 않겠지만) 좀 더 대학원을 갈 기회가 생길 것 같습니다. 아직 아무것도 하지 않고 포기하기에는 얘매한거 같습니다. 졸업할 때 까지 연구 활동 할 수 있도록 노력하면 좋은 기회가 올 거에요 힘내세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1.05.19

멋있는 분이시군요 bb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1.05.19

스펙으론 최상위 대학원 spk ist ykssh 는 갈 순 없지만, 지거국 랩실도 괜찮은 곳 많습니다.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