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ssh생명쪽에서 자대 학부연구생을 하고있는 3학년학부생입니다.
지금 학부연구생을 하고있는 연구실의 분야보다, 같은과 내의 다른 연구실의 분야가 재미있어보이고 리뷰논문을 읽었을때 흥미가 갑니다..
저는 대학원생각이 있어서 학부연구생을 계속 하고싶은데 같은과에서 다른 연구실 연구분야가 더 관심있다고 지도교수를 변경하면 실례일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넉살좋은 마리 퀴리*
2021.03.22
국내에서 자기가 석사인데 지도 교수 바꾸면 살짝 거시기한일이 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제가 지도 교수한테 지도 교수바꾸면 욕먹나요 라고 직접 물어봤는데 연구실의 자원은 연구원이기에 싸움날수도 있다고 직접들은 적있습니다.
해외에 있는 누나가 같은 과내에서 지도교수를 바꿨는데 accept는 나긴했으나 여기서도 살짝 거시기한 느낌을 받았다고 얘기는 했습니다.
근데 위에 꺼는 그냥 제 경험이었고 , 객관적으로 자기가 현재 그 랩에서 project 와 paper 비중이 얼마나 되느냐가 중요할거 같네요. 일은 엄청 벌려놨는데 다른 랩으로 간다하면 교수님입장에선 "?!?!?!?😡😡😡😡"
답답한 레오나르도 다빈치*
2021.03.23
학부연구생은 연구실에서 큰 역할을 하지 않기 때문에 바꾸는게 여유로움. 국내에서도 석사까지는 가능. 박사는 조금 어려움. 신경쓸 것 엄청 많음. 학부연구생, 석사인데 학생들을 '연구실의 자원' 정도로 취급하는 곳이거나 지도교수가 성격 안좋은 걸로 소문 나서 연구실 변경이 어렵다? 거긴 더더욱 도망쳐야할 곳.
2021.03.22
2021.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