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선해양공학과 학생입니다. 대학원 진학을 고려하고 있는데 조선해양쪽으로 갈지 기계공학 쪽으로 갈지 고민입니다.
지방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고 학점은 수석할정도이고 어학성적은 토익835, 이외 다른 스펙은 없습니다.
조선쪽으로 간다면 서울대,인하대,부산대 정도가 있고 기계공학 쪽으로 간다면 spk ist정도 써볼 수 있을것 같은데 제 학교 수준이 낮아서 spk는 합격하기 힘들것 같고 ist는 그나마 가능성 있을것 같습니다.
궁금한 점은 기계공학과는 조선보다는 인기가 있을 것이기에 들어가기 더 힘들수도 있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기계공학과는 오래된 과이기에 짱짱한 교수진과 졸업생들이 자리를 꿰차고 있을 것이고 박사논문거리가 적을 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조선쪽으로는 서울대 외에는 인하대는 사립대라 형편상 안될거 같고 부산대 정도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고 서울대를 위해 텝스를 공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서울대 기계공학과도 준비하는게 좋다면 텝스를 공부하는게 좋을텐데 이점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후기지원을 할것이기 때문에 시간상 양쪽을 다 준비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1.02.07
아 그리고 제가 하고싶은 분야라든지 적성에 맞을거 같은 분야는 두 분야가 저에게는 비슷하다고 생각해서 넣지 않았습니다.
2021.02.07
2021.02.07
2021.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