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곰곰히 생각해보면 재능론자들이 하는 얘기중에 딱히 인생에 도움이 되는 얘기가 없음.
재능론자들이 하는 얘기의 핵심은 언제나 "어차피 안될거 해서 뭐함?" 이었음.
재능론자들 허구한날 남이 하는 노력 무시하고 바보취급하면서 지혼자 세상 깨우친척은 다하는데, 결국 그런 마인드에 발목 붙잡히는걸 무수히 많이 봄.
정말 죽기 일보 직전까지 갈 정도로 피나는 노력을 했음에도 재능앞에 무너져 본 사람이 재능론을 설파한다면 안따깝고 귀감이 되는 조언으로써 귀담아 듣겠으나, 주변의 재능론자들 100%는 노력하지 않음에 대한 정당성을 부여하고 그런 자신에게 면죄부를 주고자 재능론을 지지하는 사람들이었음.
재능이 있냐없냐는 내가 노력을 할지말지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아님. 설사 재능이 없어서 쏟은 노력대비 남들보다 효율이 안나와도, 조금씩이라도 발전하는 나 자신을 위해 노력을 쏟는거임. 노력하는 내가 있는 그곳에 발전하는 내가 존재한다는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노력의 당위가 성립하는거임.
노력이라는 행위를 부정하는 사람들은 타인은 물론 자기 자신조차도 사랑할 줄 모르는 것임.
재능과 노력중 어느 쪽이 중요한가?
33
- 기왕하시는거 생물학까지 삼중전공 하시는게 어떨까요?
이 시대의 진정한 자연철학자에 도전해 보시는것도 낭만이 있고 멋질것 같습니다!
그것이 대학의 의미가 많이 변질된 오늘날 대학진학의 취지를 가장 잘 살리는 길인것 같기도 하네요. :)
물리학이랑 화학 복수전공 어떤가요?
23
- 당연히 교수가 쓴 글이 아니겠지만
이러한 사람은 교수를 하면 안됨
지도교수가 논문쓰거나 논문봐주는 사람이 아닌데
25
- 논문지도는 교수 능력입니다
지도교수가 논문쓰거나 논문봐주는 사람이 아닌데
21
- 본인은 이런말 하면 본인스스로 엄청 능동적으로 잘하고 있다 생각하시는거죠?? 아마 그런 지도교수한테 지도를 받고있겠고요. 본인이 그런 환경에서 크면 그렇게 느끼는 겁니다. 지도교수가 과제수주만 해줫는데 본인이 연구흐름과 논문작성 잘해서 빅페이퍼 뚝딱 쓸 인재면 본인이 훌륭한겁니다.
흔하게 자녀를 보면 부모를 볼수있다 하잖아요. 그만큼 지도교수한테 영향을 많이받는게 학생들입니다. 인자하고 연구윤리 철저하고, 시간내줘서 연구미팅 꾸준히 하는 교수밑에서 배운사람은 그렇게 하게됩니다. 저또한 운좋게 그런교수와 포닥PI를 만낫고, 현 제자들에게는 그렇게 해주려고 하고요.
뭐가 더 좋은지는 모르고, spk만 되도 학생들 스스로도 충분히 잘할수있다 생각하지만, 연구흐름 잡거나 논문 쓰는 흐름 잡는것은 교수도움 받는것이 좋습니다.
해외 유수대학들은 잘하는 포닥들이 준PI급으로 잇기에 포닥과 같이 연구해서 논문쓰는게 가능하지만, 국내에서는 선배라해도 박사과정 n년차인데, 그때는 본인도 경험부족으로 잘 모르는 상황에서 괜한 연구흐름 잡아주는게 맞을까 싶네요.
스스로 실패와 좌절 해가면서 배우는게 연구다라고 생각하시면 그런 삶을 사시는건 본인 자유입니다. 다만 그것만이 맞다 라고 우기는건.. 너무 근시안적인 사고방식 같네요 ㅎㅎ
지도교수가 논문쓰거나 논문봐주는 사람이 아닌데
19
아래 인기글 중 "교수님이 변하셨다"를 본후...진상 대학원생 폐해...
2021.01.16
10
12737

절대 공감...
대학원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있다.
그러다보니 주변에 진상은 기본이요. 무뇌, 인성 개차반 대학원생들도 정말정말 많다.
게다가 사회생활 해본적도 없고, 외동자식에 오냐오냐 자라서 사회성이 떨어지는 원생들도 주변에 정말 많다.
요구만 많고 ..잘해주면 권리로 착각하고..
교수를 자기 아래로 보고..
그런 진상 학생들이 김박사넷 교수평에 좋은 교수님에 대해 거짓 내용을 마치 사실인양 중복적으로 도배하고, 조롱이나 하고, 뒤에서 카더라나 유포하고 학생들 선동하는 경우들을 보니....
진상 고객 대학원생님을 연구실에서 퇴출시키면 이갈고 복수한답시고 김박사넷에 더 도배하고
그런 거짓 조롱글을 모든 사람들까지 볼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김박사넷은 무슨 의도인지....
그런 교수님들의 피해는 김박사넷이 어찌 보상할건지...
김박사넷에서는 마치 대학원생은 모두 약자, 교수는 괴수라 불리며 갑질자다라고 기본 프레임짜서 신문에 김박사넷 광고 도배를 하던데....
학생들이 교수한테 진상질 갑질하는 것 주변에서 많이 봄..
업체면 진상고객 한번 똥밝고 지나면 끝나지만...
교수는 한번의 잘못된 선택으로 몇 년을 진상 고객님한테 갑질 당해야 하는 것 생각하면 어휴...끔찍..
학생 잘못 뽑아 똥밟은 것만으로도 교수님이 진심 불쌍한데 ..
김박사넷 테러까지도 당해야 하니...
교수도 못할 직업인듯 ..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김GPT
대학원 7대 적폐 (익명게시판 종합)45
13
17794
-
17
7
7740
-
32
7
4648
김GPT
요즘 교수 이상한 인간 많다40
13
6830
김GPT
비겁하고 찌질하기 짝이 없도다11
8
2324
김GPT
김박사넷 역기능11
12
5425
김GPT
성균관대 교수 구속9
3
3645
-
6
1
3899
-
12
9
7664
-
214
31
61537
-
30
26
18072
명예의전당
신임 교수인데 학생분들 건강 챙기세요142
26
32072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
IF : 5
2021.01.16
2021.01.16
2021.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