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ai분야 석사 후 취업 질문드립니다.

2020.12.22

5

6242

현재 Y에 재학중인 3학년 학부생입니다. 대학원 진학을 자대로 생각중에 있는데, 현재로는 석사만 할 생각입니다. 제가 원하는 취업은 네이버, 카카오, skt등의 리서치 직군으로 취업을 하는 것인데 석사로만 충분히 취업이 가능할까요? 아니면 AAAI, CVPR, EMNLP등의 1티어 컨퍼런스에 논문을 내야 가능성이 있을까요?
또한 자대에 nlp와 cv 모두 실적이 좋은 랩실들이 있는데, 두 분야 중 어느 분야의 전망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IF : 1

2020.12.22

박사기간동안 top-tier conference 1편 성공시키기도 어려운데 석사때 가능하면 뭐 적어도 국내 대기업 지붕 다 뚫죠. 위 논문들 2편 이상이면 지금 시점으로 교수도 가능합니다. NLP CV둘다 전망이 나쁘지 않습니다. 네이버도 NLP CV 랩을 다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보면 CV 연구 인구가 훨씬 많습니다. 산업도 그만큼 더 많구요. 음.. 솔직히 둘중에 고르라면 잘 모르겠네요. 그냥 더 관심있는거 하심이?

2020.12.22

박사때도 CVPR, ICCV는 쓰기 힘들다는거,,, 석사 때 쓴다면 뭐 다 진짜 합격이죠.

2020.12.23

제가 언급한 두 분 연구실 매년 탑티어 컨퍼런스 논문을 3-4편 이상씩 내셔서 제가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던 것 같네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