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진학 가능할까요..??

2020.12.08

5

5452

현재 중앙대 기계공학부 3학년 복학할 준비하는 휴학생입니다.

원래 로켓 추진쪽으로 연구를 하고 싶어서 기계공학과로 진학하게 되었는데요,

이 분야로 가려면 대학원을 진학해야되는데 몇몇 요소때문에 고민이 되네요.

일단 학점은 지금 3.9/4.5인 상태인데 남은 2년동안 열심히 하는 수밖에 없고,

금전문제가 가장 큰 것 같아요. 집 형편이 좋은 편이 아니라 빨리 돈을 벌긴 해야 하는데,

입학할 땐 그 생각을 하지 못한 거죠. 대학원 학비나 생활비 등 돈을 지원받을 수도 없고요.

그리고 로켓 분야에서는 어지간해선 박사까지 따는 것 같던데 이 분야가 우리나라에는 취업할 수 있는 길이 좁으니깐 취업이 잘 되지 않는다면 돈도 없는데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되어 리스크가 크진 않을까 생각도 들더라고요. 

그리고 대학교 졸업 후 바로 취직을 생각해 봐도 딱히 하고 싶은 직무도 눈에 안보이고... 방향을 잡기가 어렵네요.. 지금 대학원에서 활동하고 계신 회원님들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쓸데없이 생각만 많이 하고 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제 3학년이 되는 만큼 확실히 진로 방향을 정해야 할 것 같아서 열심히 고민 중입니다..ㅠㅠ!

그리고 만약에 대학원을 간다 하면 학점 외에 다른 어떤 것을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저희 과에는 항공우주관련 랩실이 없어서 그런데 그냥 자대 랩실에 다른 분야 연구생으로 활동하는 것도 도움이 될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0.12.08

학점은 4.0 꼭 넘기시고, 다른학교 연구인턴은 관련 분야에 실제 연구실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간접적으로 나마 알 수 있게 해주는 도움이 되는 경험입니다. 그리고 박사를 따고 나서 취업이 안되면 어떡하나? 이 문제는 학위 시작 후 최소 5년 이후의 문제이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본인 실적에 따라서 갈 데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정출연이든 방산업체든... 2년 동안 열심히 하셔서 SKP든 어디든 합격하길 바랍니다

2020.12.08

공대 대학원 기준으로 돈이 들어가는 연구실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학비나 생활비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프로젝트를 하는 만큼 돈을 받으면서 다닙니다.

2020.12.08

spk 대학원은 모르겠지만 지잡대 대학원은 원서만 내도 가능
따라서 단순히 대학원 진학 가능할지에 대해서는 무조건 yes임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