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학부연구생을 그만두려고 하는데..

2026.06.22

2

212

건강이 악화되어서 올해는 쭉 쉬면서 병원을 다녀야할것 같아 학부연구생을 그만두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석사과정을 약속하고 연구실에 들어간 것이었는데, 후속절차나 어떠한 뒷정리도 책임지지 못한채로 급하게 나와야 할 것 같습니다. 교수님이랑 선배님께 정말 죄송하지만.. 저도 어쩔수 없는 상황이라는것도 알지만.. 너무 양심에 찔립니다. 도망치듯이 나와야할 상황이 그려지니까 모두에게 너무 미안한 마음이 커집니다..
제가 급하게 나와도 랩실 돌아가는건 괜찮겠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6.06.22

완전히 나온다는 말이에요? 아니면 나왔다가 완치되시면 다시 지원해서 들어가겠다는 말이에요? 아직 석사 합격하시고 나와야되는 상황이 아니고, 그저 학부생신분이라면 상관없지 않나요? 아프다는데 잡는것도 이상하고, 학부생하나 없다고 아쉬울 연구실이면 그것데로 문제인곳이고... 미안한 감정이 들 수는 있지만 문제될거 없고 이해못해줄 상황도 아니라봅니다.

2026.06.22

... 학부생 하나 소리소문 없이 사라지거나 더 좋은 기회로 다른 랩에 석박사를 해도... 교수님 입장에선 전혀... 전혀 신경쓸만한 일이 아닙니다.
오히려 본인이 이럴 때 관계 정리를 잘 해서 이후에도 만나면 기분이 나쁘지 않을 사이가 되도록 하면 좋겠죠...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