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서울대 컨택, 애매한 답변에 대한 대응 질문

2024.07.08

4

884

안녕하세요

이번 학기에 졸업하는 yk대 공대생입니다.
내년도 봄학기 서울대로 진학을 희망하여 약 두 달 전에 컨택 메일 및 여름방학 인턴십 참여 가능 여부에 대한 문의 메일을 보냈었는데 교수님께서 기다려달라고 하시다가 최근에 여름방학 인턴십은 희망자가 너무 많아 어렵고, 겨울방학에는 참여가 가능하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학점은 4.2점대이고 지금 가려는 분야와 조금 다른 분야긴 학부연구생 경험과 etri 연구연수생 경험이 있어 서류 상으로는 서울대 합격이 많이 무리가 되는 스펙은 아닐 거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제가 희망하는 분야를 연구하는 교수님들이 모두 스펙이 좋으셔서 컨택 경쟁률이 클 거 같고 그 중 한 교수님께만 컨택을 한 상황인데 위와 같은 답변을 받아서 마음이 조금 불안하네요.

서울대로 진학하고 싶은 마음이 크기에 이번에 떨어지더라도 한 번 정도는 더 지원할 마음이 있긴 하지만, 이번 입시에 있어 지금이라도 빨리 다른 교수님께 컨택을 하는 게 맞을지, 아니면 일단은 먼저 연락 드린 교수님을 믿고 일단 원서를 쓰는 게 맞을 지 조금 고민됩니다.
선배님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서울대에서 컨택이 확실히 안되었는데 합격을 하는 경우도 존재하는지, 그렇다면 희망 연구실의 티오가 다 차게 되면 분야가 안 맞더라도 다른 연구실로 들어가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07.08

겨울 방학 인턴만 가능하다는 건 25년 봄학기 입학이 불가능하다는 말씀처럼 들리는데 아닌가요?
그럼 봄학기는 컨택 안된거고 다른 랩 빨리 컨택해야죠. 받아준다는 의미였으면 그냥 거기만 타깃으로 원서 쓰면 되고요.
컨택 안되어도 합격할 수 있고 이 경우 티오 남는 연구실 가야합니다.

대댓글 3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