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연구실 내 인간관계 조언

2023.10.19

5

1336

안녕하세요, 석사 2학기 학생입니다.

원래 이렇게 치졸하고 이기적인 사람이 아니었는데 일년만에 점점 스스로에게 실망하는 것 같습니다. 뛰어난 실력도 없고 먼 곳만 조급하게 보는 것 같고 질투도 있는데 이게 점점 사람 밑바닥까지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혹시 선배님들은 연구실 내 인간관계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점, 지킬 점, 이 부분은 정말 싫었다 하는 부분에 대해 말씀 주실 수 있을까요?? (교수님, 포닥님, 선배님, 후배님, 동기와의 관계)

노력하고 고쳐서 더 이상 민폐가 되고싶지 읺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3.10.19

전 딱 기본만 지켜도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전에 있던 연구실에서 이런 분이 계셨어요.
코골면서 낮잠자기, 이어폰 안끼고 스포츠 경기 보기(해설 소리도 다 들리게요), 본인 동기 학부생들 랩실에 불러서 놀기, 혼잣말이지만 크게 욕하고 짜증내기(일이 안풀릴 때)
적으니까 말도 안되는 얘기 같은데, 교수님께서 터치가 거의 없으셨고 신생랩이라 규율 같은 것도 없었습니다. 저 행동 하신 분이 랩장이기도 했고요.
정말 연구실에서 기본 예절만 지켜도 좋은 것 같아요.

번외로 다른 연구실에 있을 때, 정치질, 타대생 차별(이건 제가 타대생이어서 더 속상했을지도 모릅니다), 모르는걸 안다고 하는 사람이 힘들더라고요.
모르는걸 안다고 하는 경우는 제가 일을 가르치기 어렵고요.

2023.10.19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을 통제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죠. 하지만 지금처럼 정신력이 고갈될 수록 의지력이 자신을 통제하기에 부족해집니다. 가능하다면 통제하지 않을 때 나의 성격이 왜 그런지 근본적인 이유를 찾아보고 개선하는 것도 권장드려요.

2023.10.19

그냥 자꾸 남신경 쓰지말고 자기 앞만 보고 사세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