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은 현재 학과 교수님들의 연구방향하고는 다른, 항공우주공학 분야의 연구실에 들어가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부연구생으로서 스펙을 쌓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여, 이번 여름방학 때부터 국방부에서 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수중 무인 글라이더 제어, 항법 연구실에 학부연구생으로 들어갈 예정입니다. (해양 특성이라 항공우주 관련 연구가 1도 없습니다....가장 관련이 있고, 프로젝트를 많이 따내는 연구실이라 생각하여 들어갔습니다.)
토익은 850이상, 토플/텝스 둘 중에 하나 준비중이고, 대외 수상경력은 없습니다.
학부연구생을 하면서 관련 지식을 쌓고, 연구결과를 내고, 그와 동시에 제어 관련 공모전이나 대회를 나가서 수상을 노릴 생각입니다.
혹시 서,카 대학원 석사로 들어가기 어려울까요??
더 추가해야할 스펙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Giovanni Pierluigi da Palestrina*
2020.06.18
과탑이면 그래도 어떻게든 비벼질것같은데요.
항공과는 잘 모르겠지만, k기계과기준으로 사실상 spk 연고서성한에 기타ist들 빼고는 모든학교가 거의 일년에 TO 한개씩입니다.
그말은 대충 15-20개정도 되는 자리를 저 위 대학들 말고 나머지 대학들이 나눠갖는겁니다. 지거국이든(생각해보니 부산대는 규모가 커서 가끔2명씩 들어온다고 듣긴한것같습니다.) 지방국립대든 아니면 뭐,, 중대나 시립대 같은곳이든지 다들 동일하게 경쟁하게됩니다.
그냥 해당학교선배들중 서카 간사람이 있는지 확인하면 아실수있지 않을까요? 간 선배들이 있으면 수석으로 졸업하고 어느정도 연구실적있으면 입학되겠져
2020.06.18
해양 이야기하시고 지거국 아니라는 점에서 부경대 이신거 같은데, 조선해양공학쪽에 가까우신 느낌이 많이 드네요. 해양수중글라이더 같은 경우는 해양쪽 전공인 제가 생각해도 항공우주와 연관성이 1도 없는것은 확실해보입니다. 다만 기계공학이라는 관점에 있어서는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되고, 올해 겨울에 항공우주관련 랩실에서 인턴을 한다면 큰 문제의 소지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면접에서 구체적인 전공을 선택하기에 앞서 여러 분야를 체험하고 싶었다고 이야기 한다면 흠이 될 일은 전혀 없습니다) 다만 앞으로의 행보에 있어 경쟁자들에 비해 다소 부족한 학력은 철저한 학점관리와 높은 어학점수로 차별성을 만드시길 권해드립니다. 중요한 순서는 대학원 전공에 연관된 랩실 or 회사 인턴 경험 >> 학점 = 어학실력 >>>>>>>>공모전 순입니다. 공모전은 모아니면 도 성격이 강해서 공모전에 너무 많은 시간을 빼앗기면 인턴경험도 적어지고 학점과 어학실력 관리또한 지지부진하기 때문에 권장해드리진 않습니다. 다만 자기소개서에 한줄이라도 적고 싶으신거라면 부담이 덜되는 교내 경진대회나 경험삼아 나가보시는 것은 권장되는 부분입니다.
2020.06.18
@Mary Shelley
부경대와 비슷한 부류의 대학입니다. 학과는 기계공학과이구요. 현재 들어가고자하는 연구실에서 2학기 때까지만 하고 겨울방학 때 다른 랩실의 인턴을 들어가는 것이 담당교수님께 미운털이 박히진 않을까 걱정입니다. 현재 교수님께서는 만약에 랩을 들어오면 4학년때까지 있으시길 원하십니다..ㅠ
2020.06.18
2020.06.18
2020.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