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안녕하세요!

2023.05.24

0

310

안녕하세요 예비 박사, 석사, 대기업 수석연구원, 교수님들 햇병아리 학부생입니다.
물리학 전공이고, 데이터 사이언스 복수전공생입니다.
석사는 데이터로 갈까 보안으로 갈까 고민이 많이 됩니다. 전문가분들 계시면 이러이러한 이유로( 예를 들어 너무 레드오션이다) 여기를 가라 라고 말해줄 멘토가 필요합니다. 적극적인 채찍질 환영합니다.
학점은 그닥 좋지 못해요.... 전 암기가 좀 떨어지나봅니다. ㅎㅎ
코딩은 많이 좋아해요. 혼자 영화 리뷰 플랫폼도 만들고 앱도 만듭니다. 아직 출시 단계는 아닙니다. 친구들 상대로 알파테스트 돌려본 정도입니다. 개발직군이나 보안 전략팀 쪽으로 생각중입니다. 요새 핀테크에 미쳐있습니다. 혼자 그냥 하나 만들어볼까 생각도 했었는데 금융 데이터는 혼자 엄두도 못낸다고 석사 선배들이 술자리에서 얘기 하더라구요(제 생각에도 핀테크를 만드는건 좀 무리가 있었습니다)
유일하게 자신있는건 음... 언어?에요. 영어, 스페인어, 약간의 일본어... 정도 합니다. ㅎㅎ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주변에 많이 계시더군요. 전 3살때 부터 영어 했었습니다. 덕분에 12년 학교 다닐동안 + 대학와서도 영어는 참 편합니다. 한번은 싱가포르에 인턴 갔었는데 세상이 많이 넓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많은 종류의 직업이 있더군요.. 꼴랑 학부생이 체험형 인턴가서 대형 IB에 다니는 사람도 만나보고(아마 칼라일? 그룹으로 기억합니다.) 베인앤컴퍼니 다니시는 인도분도 만나봤네요.
잡소리가 길었습니다. 앞으로 좋은 글들, 정보 글들 많이 읽어보고 좋은 소식도 많이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당 ㅎ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