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AI, CV 등 인기랩이라고 해서 겁먹지 말고 다들 적극적으로 연구실 컨택 하셨으면 좋겠어요.

2023.01.29

5

2242

모든 분야 내 인기랩들은 자대생들도 몰리는 수준이니 들어가기 힘든 게 맞습니다만,
지레 겁먹어 컨택조차 안 해보고 눈 낮추시는 분들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본인의 객관적인 스펙이 딸려서, 본인이 생각하기에(그리고 타인들이 말하기에) 해당 연구실 컨택이 힘들다는 의견은 객관적인 정보로 받아 들이시되, 직접 Top Lab부터 쭉 내려가면서 컨택메일 해본다음 교수님들 반응 보고 본인 타겟을 잡는 게 제일 정확해요.

교수님이 원하는 인재상이면 컨택이 될 수도, 그리고 컨택이 안되더라도 교수님의 귀한 면담을 받을 수도 있으니까요.

몇달간 혼자, 혹은 주변 학부생들(및 석사 선배들)끼리 소통하면서 "어디가야하지~ 어떻게 가야하지~" 하는 것보다 그냥 교수님들께 컨택 넣어보면서 시행착오 겪는게 이후 진로에도 훨씬 도움됩니다.

그리고 아예 못 갈 랩들도 아닙니다~ 학부가 상대적으로 조금 딸려도, 그리고 수석/차석이 아니어도 항상 과포화 인기랩들 뚫는 학생들은 존재해요.
(교수님들이 항상 학부/학점/논문실적같은 정량적인 요소로만 판단하는 건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컨택메일 답장 안 오는 게 default니까, 제발 답장 신경쓰지말고 하루이틀 지났다 싶으면 그냥 다른 랩에 계속해서 컨택하세요..
학사 기간동안 컨택 적게 할 바에, 오버해서 그냥 하루에 5-6개씩 컨택메일 보내는 게 차라리 더 낫습니다.



아무쪼롬 다들 본인이 갈 수 있는 수준 내에서 최고의 결과 얻으시길..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3.01.29

제 스펙에 ~가능할까요? 제일 의미없는 질문..ㅋㅋ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3.01.30

귀한 말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조금 더 빨리 읽었더라면..싶네요 ㅎㅎ 구구절절 맞는 말씀이신데, 저는 너무 뒤늦게 깨달았네요..

2023.01.31

안녕하세요 글 정말 잘 읽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질문 드리고 싶은 게 몇 가지 있습니다.
1. 어디가 Top Lab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대강 소문으로 제일 인기 있는 랩은 알 수 있는데 그 아래부터는 전혀 모르겠네요 김박사넷에 나와 있는 SCIE논문 수 , SCIE논문의 피인용 횟수, 평균 Impact Factor 등을 종합해서 판단할 수 있는 건가요?
2. CV 대학원 진학하기 위해 어필할만한 스펙은 어떻게 쌓을 수 있을까요? 그냥 논문 읽고 공부하는 건 어필할 수 있는 게 없는 것 같은데 캐글이나 데이콘 같은 것을 참여하는 게 도움이 많이 되나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