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S나 대형과제 연구 예산 확보를 위해 기초 과제들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적어도 내년까지는 비슷한 상황이네요. 올해 임용된 분들, 중견으로 넘어가는 분들 상황이 굉장히 어려울겁니다.
저는 아직 운이 좋게도 학생 수급이 어렵진 않기도 하고 인건비도 맥스로 지급하여 좋은 학생들과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언제까지 계속 될지 모르겠네요. 연구비도 몇년후면 종료되니, 미리 대비해야할지도요. 이제 교수가 직접 실험하거나 코드 짜야하는게 당연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계속 대형과제나 IBS의 연구비 몰아주기가 되면 연구 환경은 더 최악이 될겁니다. 이번이 가장 안좋은 시기이길 바랄 뿐 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9개
IF : 2
2022.12.23
이미 알사람들은 몇달 전부터 알고 있던 불행한 사실이죠. 지정공모 과제들이 대신 많아진다고 하는데 반도체 관련 과제들만 많아진다는 말이 많구요... 여러모로 비주류 연구하는 사람들은 힘들어 질것 같습니다.
2022.12.23
이런 내용까지 다 관리하시느라 복잡하시겠어요...! 저는 마음 편하게!
2022.12.24
윤석열이를 찍은 대가이지요. 사실 연구비는 문재인 정권때 크게 늘었고 특히 톱다운이 아닌 개인연구가 많이 늘었는데 윤석열 정권들어 연구비도 줄었지만 게다가 문재인 정권 시절의 모든 국책사업을 수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코로나 관련 시약, 백신 사업을 검찰이 집중적으로 수사하고 있고 관련예산도 다 잘렸다고 합니다. 하여튼 이 놈의 정권은 도대체 수사와 보복 빼고 뭐하려고 하는 지 이해가 안 되네요. 이대로 가면 아마 각급 연구기관들 수장도 전부 검사 출신으로 대체될 듯.
2022.12.23
2022.12.23
2022.12.24
대댓글 1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