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석사 G.P.A

2022.11.30

3

1269

안녕하세요
국내 석사 준비 하면서 김박사넷 눈팅하면서 힘도 많이 얻었고 도움도 많이 되었습니다.
본 사이트는 이공계열이 많은 것으로 보이더군요.
저는 약간 방향이 다른 계열에 있습니다.

올 한 해 열심히 국내 대학원 준비하다보니 유학이라는 욕심이 생기더군요. 그래도 국내 대학원을 먼저 끝내고 생각하자는 생각이 들어서 잠깐 생각을 멈추고 계속 준비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지금은 국내 대학원 시험을 모두 마치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제 잠깐 생각을 접기로 했던 유학을 다시 생각해 볼 차례인데요, 국내 석사 마치고 해외 석사 도전해 볼까 합니다. 다만 제가 여기서 궁금한 것은 국내 석사를 마치고 해외 석사를 응시할 때 GPA기준이 석사 성적이 되나요 아님 학부 성적이 되나요? 시험보고 싶은 영국 학교 중에 지원요건으로 최소GPA 점수가 있는 곳이 있어서요. 슬프게도 제 학부성적은 최소성적에도 못 미칩니다....

(아래는 푸념글)

왜 바로 지원을 안하고 석사 to 석사를 생각하냐고 물으신다면 제가 세부전공을 바꿔서 공부하려고 하고 있어서 아직 좀 부족한 것 같은 느낌도 있고 한국에서 좀 더 공부하고 준비한 후에 가고싶어서 그럽니다. 그리고 과 특성상 교수를 생각하지 않는 한 박사를 많이 지원하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다 시피 전공을 바꾸기도 하고 학점도 좋지 않고....사실 이번 대학원 결과가 만족스럽진 않아서....아예 새 인생 시작한다 생각하고 원하는 학과로 대학교부터 다시 시작할까 하는 생각도 가끔은 불처럼 타오르다가도 나이를 생각하다보면 물 끼얹은 것 마냥 차갑게 식네요. 나이도 나이지만 그렇게 재입학 해서 졸업하면 뭔가 제 열정이 식을 것만 같은 느낌도 들고요.

다른 깊은 딜레마에 빠진 글에 비하면 아주 귀여운 일일수도 있지만 제 나름은 진지한 고민입니다. 많은 답변 기대할게요. 다들 연말 잘 마무리 하시고 원하시는 것 이루시길 응원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밝은 존 케인즈*

2022.11.30

처음부터 석사 두개를 생각하고 있다면 접으시는 게 좋을 것 같고… 학교에 따라 동일분야 석사는 지원조차 안되는 곳도 많으니 잘 알아보고 하세요.

2022.11.30

학부 GPA기준임.

2022.11.30

미국경우 석사과정은 돈벌이수단 이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차라리 박사를 하세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