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실험실 진학관련 고민 (꼭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2.08.28

4

1495

저는 현재 축산학과 학부 3학년이고 자대 랩실에 4개월 째 학부연구생으로 들어와있습니다.
원래 가장 관심있었던 분야는 양돈 사양(영양과 시설 중 특히 시설)이었는데 제가 양돈 실험실은 대부분 영양 위주이고 시설 위주 실험실은 없다는 생각이 들어 다른 관심분야를 찾아보자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육종분야 수업을 듣고 이 분야쪽에도 관심이 생기기도 했고 전망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실험실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들어와서 공부해보니 제 생각과는 다르게 하면 할 수록 적성에 잘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얼마 전 축산 학회에 참가할 수 있게 되어서 심포지엄과 포스터를 보고있으니 더 양돈쪽으로 가고싶다는 생각이 강해졌습니다.
제 고민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첫 번째 고민은 아직 랩실에 들어온지 6개월도 되지 않았는데 조금 더 지내보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최대한 빨리 실험실을 나와 제가 하고싶은 분야 쪽으로 가면 좋을지
두 번째 고민은 다른 실험실에 들어가 대학원에 진학한다면 시설쪽이 아니더라도 양돈영양실험실로 진학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가 고민입니다.

당장 실험실을 그만두자니 하기싫어 도망치는 것 같고 계속 다니자니 적성에 안맞는 일을 전망이 좋다는 이유로 계속 하는것이 맞는것인지 고민이 됩니다.
제 마음은 실험실을 나오고싶다는 쪽으로 기운 상황입니다. 관련 학과가 아니시더라도 조언 꼭 부탁드립니다..ㅠ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2.08.28

전 수산 전공자인데 그대로 영양 추천드려요... 축산쪽은 수산의 바이오플락, 농업의 스마트팜이나 이 둘을 합친 아쿠아포닉스같은 미래 시설이 연구되고 있나요?

제가 알기론 환경에 따른 생리연구는 있어도 시설에 따른 연구는 큰 틀이 없는것으로 알아서요.

수의전공자라면 아무데나 골라가도 교수나 연구원이 되는데, 축산전공이라 최대한 전망 좋은곳으로 가야해요. 학위 높아질수록 취업폭이 너무 작아짐... 축산과학원은 많이 뽑지도않고요

대댓글 2개

2022.08.28

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답변을 제대로 이해하지못한 것 같아 영양쪽 실험실로의 진학을 추천하시는 건가요?? 제가 현재 있는 실험실은 육종쪽 실험실입니다 ㅠㅠ

2022.08.28

아 제가 글을 잘못봤네요. 죄송합니다. 영양 연구실에 있는 줄 알았어요.

근데 안맞으시다는게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영양이나 육종이나 생화학,분자생물 기반이라서요. 기반 과목 자체가 안맞으면 원하던 시설이나 좀 틀어서 환경쪽으로 가는게 좋죠.

2022.08.29

본인이 박사과정도 생각하고 있고 연구자로서 평생 일을 하고 싶다면 적성이 맞아야합니다. 전망이 좋다는 말이 참 애매한 소리입니다. 지금 본인이 연구하는 동안 전망은 좋을 수 있겠죠. 그러나 그 이후에는요? 20년 뒤를 보실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전망 좋은 곳을 가야 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