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지사립대에서 현재 3학년2학기를 마치고 공부하는 것이 진로에 맞다고 생각하여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 전공은 경영학이고 진학은 국제경영과 조직관리 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선 제 부족한 스펙을 말씀드려 보자면 전체평점 4.15/4.5 전공평점 4.21/4.5로 석차는 확인을 해보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 공인영어성적은 없고 대강 예전 처음 처본 토익점수가 700점대로 기억합니다. 기타활동은 유명하지는 않지만 학술대회에서 논문을 한 편 작성하여 장려상을 수상한정도가 있습니다. 스펙은 이정도로 아직 준비를 제대로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대학원 진학은 박사까지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박사를 해외에서 할 계획입니다. 그 이전 한국에서 석사를 하고 연구경험과 부족한 영어실력도 준비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고민하고 있는 것은 석사를 어떤 학교에서 하는 것이 좋은 것인가 입니다. 최근까지는 자대 대학원을 진학을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지도교수님께서 논문실적과 지도력, 인품, 해외풀이 좋으셔서 교수님 밑에서 2년을 배운다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여 자대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최근까지도 당연히 교수님 밑에서 배워야겠다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대 대학원이 활발하게 활성화 된 곳도 아니고 가게 된다면 저 혼자 석사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주변의 지인분들 중 교수를 하고 계시는 분들의 조언을 여쭤본 결과 학교를 조금 더 좋은 곳으로 가는것이 어떻겠냐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YK와 SSH정도까지는 준비를 해보고 결정해도 좋지않겠냐고 하셨습니다. 아니 사실 무조건 학교를 조금 더 높이가는 것을 추천하셨습니다. 혹시 어떤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까요? 학교를 현재보다 조금 더 좋은 곳으로 갈 수 있다면 수업의 퀄리티나 주변 연구자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볼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다가도 교수님의 지도력과 인품 때문에 자대에 남고 싶은 마음도 큽니다.
간단하게 여쭤보고 싶은 질문을 2가지로 정형화 하자면
1) 앞의 글 조건에서 어떤 것이 더 좋을까요?
2) 현재 제 스펙에서 YK와 SSH정도의 학교에 가능성이 있나요? (영어는 당연히 높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2.01.05
2022.01.06
2022.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