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9살이고 작년 졸업과 동시에 국내 시중은행에 합격하여 현재 2년차 행원으로 근무중 입니다.
대학 신입생 시절 통계학과 입학 당시엔 좆도 모르고 여의도 증권회사 펀드 등의 금융업계와 기업 재무팀의 리서치 직무를 생각 했었습니다.
하지만 아시는 분들은 알다시피 학부생 대다수는 리서치가 아니라 그냥 영업으로 뽑힙니다. 학사 수준에선 리서치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금융공학을 제대로 숙달하지 못하기 때문이죠. 이 사실을 모르고 들어온 건 아니지만 막상 은행에 입행하여 영업 업무를 하다보니 현타가 존나게 오더라고요. 내가 이 짓 하려고 그렇게 공부했냐? 업무 내내 이 생각 뿐입니다. 결국 퇴사를 마음 먹었습니다. 대학원 진학으로 전문성을 키운 뒤 리서치 직무로 가는게 목표입니다.
일단 퇴사와 대학원 진학을 마음 먹은 가장 큰 이유는 이겁니다.
그런데 왜 굳이 일본 대학원이냐 하냐면
제가 지금 결혼을 약속하고 4년째 만나고 있는 일본인 여자친구가 있습니다. 여자친구는 교환학생으로 한국에 왔고 그렇게 처음 만났습니다. 여자친구가 교환학생을 마치고 일본으로 돌아가도 코로나 이 전엔 서로 잘 만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작년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일본에 있는 여자친구와 만나기 어려워졌습니다. 한일 간 관광비자 발급이 어려워 일본인 여자친구와 통화, 영상통화로만 1년 넘게 연애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라 서로 지칠 때로 지쳤네요. 결혼까지 약속한 상황에 여자친구가 한국으로 넘어오던지 제가 일본으로 넘어가던지 둘 중 하나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상황상 제가 넘어가는 게 낫다고 판단이 들었습니다. 코로나 끝나면 여자친구 데리고 한국으로 다시 오더라도 일단은 제가 가는게 맞더라고요.
이러한 이유로 일본 대학원을 생각 중인데 정보를 찾기 힘들어 조언 구하러 왔습니다. 주변에 일본 대학원을 준비하셨던 분이 없어서 힘드네요.
일본 대학원 진학시 필요한 자료들 예를 들어 어학성적들 그리고 교수와 컨택 방법 등 가볍게라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조만간 학부생 시절 전공 교수님들과 일어일문쪽 교수들에게 컨택은 취해볼 생각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1.07.13
매거진 가보면 일본유학 글있음
2021.07.14
무지성 일본행
2021.07.14
kimjin116@kakao.com
메일주시면 고민 들어드릴게요 저도 비슷한 케이스라...
2021.07.13
2021.07.14
2021.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