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이스트 경영공학부 it경영에 관심이 있는 학부생입니다.
저는 중경외시 사회과학대학 재학중이고, 컴퓨터공학을 복수전공 중입니다.
학점은 현재 3.72/4.5이고, cs는 4.19/4.5입니다.
카이스트 경영공학 관련하여 금융공학 관련 글이 많이 올라오고 it경영 관련해서는 정보가 마땅치 않아서 글을 올립니다.
저는 프로그래밍(머신러닝 등)과 빅데이터를 기반한 경영 전략, 수요 예측 등등 it기반 경영에 관심이 있습니다. 경영이나 공학 어느 한 쪽에 치우치는 공부보다 두 가지를 모두 잡고 가면 좋겠는데, 이 과 진학이 저에게 도움이 될지, 또 된다면 제 스펙에 gmat을 준비하는 것이 필수일지 궁금합니다. 현재 경영 관련 수업은 듣지 않은 상태입니다. 졸업까지는 1년 정도 남은 상태구요.
만약 석사로 가게 된다면 이후 it기업 취직이나 해외 대학원을 가고 싶습니다. 재학생 분들도 졸업 후 만약 대학원을 가신다면 BA 쪽으로 많이 가시나요? 원래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애널리스트가 되고 싶어서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로 진학하려 했는데 주전공인 분들과 겨루려니 제가 메리트가 있을지도 모르겠어서 고민이 많이 됩니다. 제가 이 쪽을 준비하는게 맞을까요? 만약 준비하는 것이 좋다면 앞으로 어떤 것을 중점으로 두고 공부해야할까요? 인문사회 계열에서 공학을 겸하려다보니 정보도 많이 없고 저와 같은 길을 가는 사람이 없어서 헤매던 도중 이 사이트를 알게 되어 여쭤봅니다. 재학중이신 분들의 많은 댓글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