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거국 조선해양공학출신입니다(학점 3.8).. 여기서는 대부분이 spk목표하시거나 인서울 탑 학교들에 재학 중이셔셔 글쓰기가 주눅듭니다.. 그에 걸맞게 제 실력도 좋지않구요. 정출연 기술직을 하고있으나, 연구에 대한 제 지적허영심으로 풀타임 석사를 하고싶어 이것저것 정보를 찾아보고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두가지 방향을 생각중입니다. (하필 관심있는 전공들이 하향추세입니다ㅠㅠ)
1. 전공을 살려 가는경우 sk 해양시스템연구실쪽으로 진학하고싶은데, 제가 흥미있는 세부분야의 랩실의 경우 죄다 미달이거나 석박사가 거의 없더라구요. 1의 경우 교수님과 컨택후에 후기모집까지 인턴을 하면서 입학시험을 준비하려합니다.
2. 전공을 바꿔 자대에 원자력쪽으로 봄학기에 입학(2년된 랩실이며 세부분야가 전망이 좋고 흥미있는분야)
신생랩실은 거르라는 말씀이 많으시던데, 회사에서도 발품팔아 배우고,여러설비 및 체계를 구축했어서 자신은 있을것같습니다. .----‐---------------------------------------------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실거같나요?? 물론 저의가치관이랑 다를수있어 의미없다고 생각하실수도있습니다만, 주변사람들 중 진학에 뜻을둔사람이 없어 이렇게 장문으로 질문드립니다....철없는 고민이라 생각하시면 돌을 던지셔도 좋고, 솔직한 의견부탁드립니다.. 많이 참고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0.12.02
1번의 경우 신생랩이라서 학생이없는건가요..? 신생랩이아닌데 학생이없다면 spk라도 가지않기를 ...
2020.12.02
2020.12.02
2020.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