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교 대학원이라는 방안도 있지만 아직 미래가 창창한 2학년이기에 SKP 욕심을 내는 중인데
학점을 그나마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학점 올리는 것이 최우선인것을 인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영어는 매우 잘합니다.
한 랩실을 타겟팅해서 학부연구생, 인턴 열심히 하고 교수님과 오랫동안 컨택하면 학점을 커버할 수 있을까요?
그런거 다 의미없고 서류에서 얄짤없이 탈락하려나요?
학교에 친한 선배도 없고 이런거 물어볼 사람도 없어서 너무 막막하네요..
질문글로 시작해서 하소연 글로 끝내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Gerhart Hauptmann*
2020.10.28
저도 그 라인인데
'일반적으로' S경우는 학점에 큰 상관없이 컨택 잘되면 가실 수 있고
4점대 아니더라도 SSH 3점후반이면 PK도 서류 통과 해요. 면접은 큰 벽이 아니구요
2020.10.28
전자공학과면 남은 학기 모조리 4.5맞는다는 각오로 공부해야 하겠네요. 다른 과보다도 높은 커트라인이 형성되는 학과들 중 하나이니 학점에 매우 신경써야 하겠어요. 특히 K는 학점 컷이 높은 편이죠.
학점을 커버할 수 있는건 보통 논문 실적을 이야기하는데 논문이란게 사실 학부생 수준에서 쉽게 쓸 수 있는건 아닙니다. 더욱이 작성자 님은 아직 학부생 전공도 갖춰지지 않은 상태이기때문에 지금 단계에서 논문 실적은 어불성설이죠.
윗댓 말씀대로 S는 일반적으로는 컨택이 잘 된다면 합격할 수 있겠지만 자대생도 기피하는 굇수랩, 비인기랩 갈 거 아닌이상 평균이상의 랩을 노리려면 그래도 교수님께 어필할 무언가는 있어야하지 않겠나요. 연구경험(학부연구생)도 좋고 논문 공부한 것도 좋고 학점 상승폭을 어필하는것도 좋고 뭐든지 찾아보세요.
2020.10.28
2020.10.28
2020.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