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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리대로 하세요.
조급한 마음에 하다보면 탈이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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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님은 그래서 학벌 어디고 직장은 어디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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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벌 관련 주제는 정답이 없다고 봅니다.
김박사넷에선 학벌 왜 자꾸 거론하냐 의미없다는 식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그럼 도데체 서카포 나온 분들은 왜 뼈저리게 공부해서 간거임?
전 부산대 출신인데, 전 그 분들이랑 다르다고 봅니다.
제가 학벌이 낮으니까 연구적인 역량의 그릇은 그 분들이 크다고 봅니다.
학벌은 높을수록 좋습니다.
차이가 없다는 건 말도 안되는 겁니다.
차이가 없다고 괜찮다고 하는 분들?
그럼 자녀분들 대학 대충 보내시면 될 듯 싶네요.
근데 이건 또 싫죠? 흔히 말하는 지잡대가면 재수시키든 뭐든 하실 분들이...ㅎ
다만, 연구라는 심오한 행위는 정확히 어떻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그릇이 넓은거랑 그릇의 모양은 다르다고 봅니다.
연구는 창작의 영역이기에 아무리 많이 알아도 그걸 구현화하는 건 별개의 이야기라고 봅니다.
이게 학벌 낮은 분들이 극복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봄.
수능하나로 평생 울여먹을건 아니지만,
모든 상황에서 비슷한 실적을 경쟁자와 내었을 때 학벌이 떨어지면 지는게 순리입니다.
학벌이 떨어지는 만큼 실적을 내야 승리를 쟁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정할건 좀 인정합시다.
21
- 유학가세요. 특히 사카포 이하 학부는. 괜히 돌아가지 말고. 그리고 가능한 한국에 돌아오지 말고.
25년전에 박사받은 나는 ㅆㅂ 군대 땜에 국내에서 인생 망쳐서 서울 구저그런데서 교수하면서 인생ㅜ낭비함. 이제라도 사업이라고 해보려고 힘쓰고 있으나 몸이 예전같지 않네
17
- 여기가 감정 쓰레기통이 아닌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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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되는 애들 억지로 시키지 마세요
2021.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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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혹 교수들이나 박사들 중에 진짜 안되는 학생인데 억지로 억지로 떠먹이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타주의보다는.. 그래도 학생들이 좀 있어야 뭘 해도 하니까) 그거 악순환 만드는거고 그렇게 떠먹여봐야 나중에 주로 엉뚱한 소리함.
떠먹이지 마세요. 대학원은 어린이집이 아닙니다. 떠먹여서 걔가 그래도 잘될거 같으면 하라 하겠는데 학생들이 느끼는 생각은 완전히 다르거나 외부 시각도 생각한 것과는 다를겁니다.
제가 랩 초반에.. 그래 누구라도 데려와서 해야지.. 해서 좀 그래봤는데, 그래서 랩이 자리가 잡히고 나니 얘네들이 랩에 선배들이 되었는데도 결국 자리못잡고.. 이제 년차는 올라가는데.. 그냥 마음의 짐입니다.
안좋은 시그널은
1. 학생들이 핑계가 많아짐. 아프다, 집안에 무슨 일이 있다 등등.
2. 학생들이 자기 연구나 논문에 주인의식이 없다. 남의 것 말하듯이 하거나 대한다.
3. 오기로한 랩미팅등을 빼먹거나 갑자기 사라지거나 한다.
물론 1차 2차 경고 정도는 정확히 주시고 그래도 안되면 정리하는게 학생 미래나 랩 모두에게 좋습니다.
교수직이 힘든게 좀 가르쳐두면 나가고 또 다시 시작.. 또 나가고 다시 시작... 이건데
그나마 이게 선순환이 되려면 랩 신입생들을 선배들이 좀 가르치거나 선배들 하는거보고 배워야하는데 그 선배들이 빌빌대고 있으면 진짜 이게 정리도 안되고 점점 악순환입니다.
학생들이 의욕이 없다는게 분명해보이면 과감히 치시고... 괜히 착한 사람 컴플랙스 걸려서 억지로 끌고가시려다보면 다른 의지있는 학생들 불만이 늘어납니다.
이번학기 석사나가야하는 애가 논문 제출기한도 다 넘겨서 갑자기 자기가 논문썼다고 저랑 합의한 적도 없는 뭔가를 들고왔네요.. 얘를 어쩌나.. 하다가 내가 왜 고민을 하지? 란 생각이 문득들어 한번 끄적입니다. 근데 그 학생 스포일시킨게 저 같아서.. 미안한 생각이 드네요.
떠먹이지 마세요. 대학원은 어린이집이 아닙니다. 떠먹여서 걔가 그래도 잘될거 같으면 하라 하겠는데 학생들이 느끼는 생각은 완전히 다르거나 외부 시각도 생각한 것과는 다를겁니다.
제가 랩 초반에.. 그래 누구라도 데려와서 해야지.. 해서 좀 그래봤는데, 그래서 랩이 자리가 잡히고 나니 얘네들이 랩에 선배들이 되었는데도 결국 자리못잡고.. 이제 년차는 올라가는데.. 그냥 마음의 짐입니다.
안좋은 시그널은
1. 학생들이 핑계가 많아짐. 아프다, 집안에 무슨 일이 있다 등등.
2. 학생들이 자기 연구나 논문에 주인의식이 없다. 남의 것 말하듯이 하거나 대한다.
3. 오기로한 랩미팅등을 빼먹거나 갑자기 사라지거나 한다.
물론 1차 2차 경고 정도는 정확히 주시고 그래도 안되면 정리하는게 학생 미래나 랩 모두에게 좋습니다.
교수직이 힘든게 좀 가르쳐두면 나가고 또 다시 시작.. 또 나가고 다시 시작... 이건데
그나마 이게 선순환이 되려면 랩 신입생들을 선배들이 좀 가르치거나 선배들 하는거보고 배워야하는데 그 선배들이 빌빌대고 있으면 진짜 이게 정리도 안되고 점점 악순환입니다.
학생들이 의욕이 없다는게 분명해보이면 과감히 치시고... 괜히 착한 사람 컴플랙스 걸려서 억지로 끌고가시려다보면 다른 의지있는 학생들 불만이 늘어납니다.
이번학기 석사나가야하는 애가 논문 제출기한도 다 넘겨서 갑자기 자기가 논문썼다고 저랑 합의한 적도 없는 뭔가를 들고왔네요.. 얘를 어쩌나.. 하다가 내가 왜 고민을 하지? 란 생각이 문득들어 한번 끄적입니다. 근데 그 학생 스포일시킨게 저 같아서.. 미안한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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