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고민...(직장인..)

2022.10.09

5

1056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고있는 직장인입니다.

23년 전기입학은 현재 모집을 진행중인 학교가 많아 현실적으로 힘들것 같습니다.
갑작스럽게 대학원진학을 하기 보다는 뭔가 준비를 하고 내년 후기입학을 해야하지않을까라는 고민이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분야는 자율주행 및 로보틱스 분야입니다.(visual slam or sensor fusion or multi robot)
하지만 현재 제가 일을 하고있는 분야는 전혀 다른분야입니다.(대학원 원하는 분야는 학부시절에 심도있게 경험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간단하게나마 robot을 구현한 경험은 있습니다.)

따로 개인적인 공부를 한후 대학원문을 두드리는게 맞지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제가 원하고 생각했던 일이 아닌 전혀 다른것 같아 많은 생각과 고민이 드는 시점입니다...
현재 직장에서하는 분야를 지속적으로 계속할 수있을지 이게 정말 내가원하는 것이고 가치있는 것인지 많은 생각이 들고있습니다.

내년 전기 또는 후기를 입학을 목표로하면 어느덧 제 나이가 30대초 되는 상황입니다.
현실적인 상황에 이어 많은 고민이 있는 현재시점에서 저처럼 직장을 다니시다가 관두시고 대학원을 진학하신분들의 조언을 좀 듣고 싶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2.10.09

삼성하이닉스둘중하나 다니다가 skp와있는데 저도 3년정도지나면 매너리즘올거 같고 사람이너무별로였어서 대학원왔습니다 워라밸은 좀더박살나고 그래도 지금이 더행복하네요 고민이되신다면 도전하는거 추천드립니다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10.10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시작해 보세요.
링크를 선택하면 카카오톡이 실행됩니다.

https://open.kakao.com/o/sN2L9UGe

2022.10.12

30대 중반에 훌륭한 커리어 꺽고 유학 나왔습니다. 가족 데리고요. 이제 거의 졸업하는데 정말 힘들었습니다. 자기 만족은 분명 있는데 주변에 하라고는 못 하겠습니다. 솔직히 득보다 실이 큰 거 같아요. 한번 뿐인 인생 하고 싶은거 하고 살겠다면 진학하고, 워라밸이나 인생 즐기면서 살겠다는 주의면 그냥 회사 계속 다니세요. 금전적 커리어 측면에서는 마이너스예요. 교수를 해야겠다면 진학하셔야하고.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