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생 자대 학부연구생 지원 관련

2022.08.12

4

1755

개인 정보로 인해 글 삭제하였습니다.
답글 남겨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2.08.12

저도 편입해서 학연생거쳐 석사 확정지었는데요. 뭔가 반갑네요 좋은일만 가득하시길바랍니다.

1. 학기 중간에 들어보내주시는분도 있고 아닌분도있는데 (사바사) 보통은 조금 애매해지기때문에 대부분의 교수님들은 학기단위로 받는걸 선호 하시는것같습니다. 편입생이시면 들어야 할 학점이 꽤되실수도있으니, 말년 1년정도 남겨두고 컨택해서 시작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ex 24년 2월졸업이면 23년 겨울방학정도부터 시작하는걸로)

2. 2학기부터 바로하시는거라면 지금이라도 당장 컨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조금 늦은감이 있습니다. 너무늦진않았습니다. 최대한 빨리해보세요.

3. 뽑아주실지에 대한 여부는 교수님마음이지만... 본인의 강점이나 연구가 준비됐다거나 분야에 대해 관심을 많이보여주고 열정도 좀 보여드린다면 가능할것이라고 봅니다. 아직 학부생이고, 잘모르는게 당연합니다. 내가 민폐만 끼칠것같으니 연구실가지말아야지 라는 막연한 생각은 접어두셔도 될것같습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8.13

저도 편입생이었습니다. 저도 계절학기를 꽉 채워서 들었어야 해서 인턴은 방학때 한달만 한적도 있고 학기중에 한적도 있는데 딱히 교수님들은 신경 안쓰셨습니다..

그리고 2학기에 인턴 하고 싶은거면 뭐 지금이라도 면담이라도 해보는건 좋다고 생각합니다 늦지 않았어요..ㅎㅎ

그리고 교수님들은 학부 인턴들에 대해서 크게 기여할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냥 연구실 인원들과 잘 어울리는지, 연구실에서 진행하고 있는 연구분야에 대해서 관심을 크게 기울이고 있는지만 신경쓰시죠. 관련 전공을 많이 들었는지 안들었는지는 크게 상관없기 때문에 그냥 가셔서 잘 지내시기만 하면 됩니다..ㅎㅎ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