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카이스트 학부연구생

2022.08.03

3

2970

현재 전자공학과 3학년 1학기에 재학중인 학부생 입니다 제가 내년(4학년 1학기)부터 1년 휴학을 하고 학부연구생을 하고싶은데 휴학생은 학부연구생으로 잘 안받아주나요?

희망은 서울대나 카이스트로 가고싶은데 내년에는 무조건 다 대면수업일 뿐더러 저희 학교와 카이스트를 왔다갔다 할수 있는 거리가 아니라서 길게 하려면 반드시 휴학을 해야 합니다

근데 자대 선배님들 말씀을 들어보니 휴학까지 하면서 학부연구생을 하는건 추천하지 않는다 하더라구요

혹시 휴학 후 학부연구생을 하는게 왜 추천하지 않는지, 휴학생은 학부연구생을 안받아주는지(타대생이고 거리, 대면수업 고려해도 그런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2.08.03

대학원생이 부족해서 학부연구생 위주로 연구하는 학교들이 아니면 학부연구생은 짐이지 연구에 도움은 안 되죠. 그래도 신입생 모집을 위해서 홍보/탐색 목적으로 받는 건데요. 그럴 때 자대생도 많이 지원하면 굳이 번거롭게 타대생을 받을 필요가 없는데 게다가 휴학까지 하고 올 정도면 부담스러워서 받기 쉽지 않죠. 2주일 보고 안 맞는 것 같아서 내보내고 싶을 때 휴학까지 하고 타지역에서 온 학생을 내보내는 건 상상만해도 땀이 나는 일일겁니다. 그리고 휴학생은 연구비 지급 체계상 일반인이어서 인건비 주기가 좀 번거롭습니다. 일반인건비로 처리하면 최저임금 때문에 월 190만원 넘게 줘야 하는데, 석사재학생 최대인건비보다 더 많이 주면서 학부연구생을 맡는게 좀 이상하죠. 타지역에서 왔는데 인건비 안 주기도 그렇고.. 다른 방법으로도 주려면 줄 수는 있지만 다 좀 깔끔하지는 않아요.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