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대학원 컨택 및 입학 관련

2022.07.02

0

1086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4학년 1학기를 마치고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려고 하는 학생입니다.

저는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에 재학중이며 학점은 3.85/4.5로 높지 않은 성적을 가지고 있고 어학은 이번 하계방학 때 준비해야합니다. 수상경력은 학술발표대회에서 논문을 작성하여 최우수상을 받은 경력이 있지만 제가 가려고 하는 분야로의 수상경력이 아닙니다. 그 외의 수상경력도 관련 분야가 아닙니다.

저는 취업과 대학원 진학을 계속 고민해오다가 대학원 진학을 이번에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4학년 1학기를 마치고 컨택을 진행하는게 좋다고 들어 학기 마칠때까지만을 기다리다가 학기가 끝난 이후 열정만가지고 무작정 타 대학 교수님께 컨택메일을 보냈는데 읽기만 하신 후에 답장을 안주시는 것을 보고 좀 더 확실하게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석/박사 통합과정으로 준비할 예정인데 정말 아는 지인이라거나 지식이 한 개도 없어 혼자 고민하다가 여기 계신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은 yk, ssh입니다.

1. 컨택메일에는 주로 어떤 내용에 대해서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2. 낮은 학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무엇을 더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 어학은 어떤걸 하는게 좋을까요?
3. 석사만 할거라면 자대에만 있는 것도 좋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뭔가요?
4. 인기랩, 비인기랩이라고 말씀하시는 부분은 어떻게 알 수 있는건가요? 저 본인이 확인할 수 있는 지표가 따로 존재하는건가요?
5. 교수님께 메일을 보낸 후에 답장이 오지 않으면 무작정 기다려야할까요? 아니면 다른 교수님께 컨택해봐도 되는걸까요?ㅠ

궁금한게 너무 많아서 질문이 여러개가 있는 점 죄송합니다 ㅜㅜ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