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4년차 직장인 31살 해외 석사 시작 고민

2022.06.22

4

1118

안녕하세요, 서울 중위권 대학을 졸업하고 IT 업계에서 해외 업체 2년, 대기업 2년차 재직중인 직장인입니다.

처음 직장을 운 좋게 들어가 지금까지 무탈히 버틸 수 있었는데요,
IT 비전공자가 지니는 대외적인 한계 + 자꾸 자각하게 되는 학문적인 미성숙함을 극복하기 위해 독일/스위스 컴퓨터공학 석사 진학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석사 입학 이전 경력과 석사 졸업장으로 이후 커리어를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1. 남자 석사 졸업 33살의 사례가 있을까요?

: "~살에 ~면 늦었나요?" 라는 우문에 "무엇을 했는지가 중요합니다." 라는 답을 익히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최소 한 명 볼 수 있다면 정말 마음이 놓일 것 같아 답답한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2. 석사 입학 이전의 경력이 채용 시장에서 온전히 활용될 수 있을까요?

: 석사 졸업 이후에는 새로 시작한다는 풍문을 들은 적이 있어서 혹시나 싶어 여쭙니다.


귀한 시간 내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부단히 정진하시는 하루 되세요 !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2.06.22

석사를 굳이 필요로 하실 이유가 안 보이는데 박사면 몰라도 석사를 그것도 굳이 유럽에서 딸려는 이유가 있나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6.22

1.
서울 중위권 컴퓨터공학과 학사 졸업, 님보다 조금 더 오래 인더스트리에서 일하고, 30대 중반에 미국 top 30 정도의 대학에서 석사, 30대 중후반에 동대학원에서 박사 마치고 국내 연구중심 대학 교수로 임용되신 분도 계십니다.

2.
이거는 저도 잘 모르겠는데, 기업 인사팀에 문의해보시는 게 확실할 듯. 기업마다 다르기도 할 것 같고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