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전자공학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2.05.26

2

984

안녕하세요 중경외시 라인 전자공학과 2학년 1학기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컴공 복수전공중입니다.)
학점은 4.1/4.5 정도이고 대학원 진학 관련해서 몇가지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제 상황을 최대한 객관적으로 적어보겠습니다. 선배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는 누군가에게 내 지식을 전달해주는, 그러니까 가르쳐주는 행위를 좋아하고 보람을 얻습니다. 배운 전공 내용들을 블로그에 정리해서 올리기도 하고, 스터디에서 발표를 하면서 행복을 느낍니다.
전공 수업에서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시는 교수님들을 보고 교수가 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조금 찾아보니 교수에게는 교육보다 연구가 훨씬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교육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나 자신에게 전공 수업, 공부가 재밌는지 물어봤을 때, 그 대답이 완전한 yes는 아니었습니다. 재밌는 과목도 있지만, 재미없는 과목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내가 대학원을 가도 될까? 라고 물으면 확실하지 않은 상태인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내용들을 교수님들과 선배님께 말씀드렸더니 2학년때까지는 기초과목을 배우고, 세부 내용이 나뉘는 것은 3학년때부터라 학과 커리큘럼대로 조금만 더 공부해보다보면 금방 답을 찾을 수 있을거라 하셨습니다.

그런데 병역 관련해서 지금 박사를 생각한다면 박전연으로 특례를 받을 수도 있고,
생각하는것도 머리아픈데 그냥 이번 학기 끝나고 7월에 가버릴 수도 있습니다.

7월에 가자니 2년을 버리는 것 같고, 그냥 박전연생각으로 학교를 다니자니 마음 한켠에 불편함이 생기네요...

무언가 같이 하고, 소속감이 있을 때 더 큰 능력을 발휘하는 편이라 연구가 자신없지는 않습니다만 어떤 것이 옳은 것인지 모르겠어서 조언 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2.05.26

대학원 진학을 할지 말지 조차 고민중이라면 군대는 갔다 오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일단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추가로 대학원을 가더라도 전문연 선발이 안되면 골치아파요...

2022.05.26

복수전공을 하면서 4.5에 근접한 학점을 만들게 아니라면 하나만 하는걸 추천드려요. 전문연을 생각중이라면 spk중 p가 제일 안전하게 박전연 할 수 있어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