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계속 다녀도 괜찮을까요?

2022.05.23

1

744

채용 조건형으로 회사 및 일반 대학을 병행 중 입니다.

입학 전에 교수님이 정해주신 회사로 입사해야 입학이 가능했기 때문에 회사의 다른 조건(거리, 임금 등)은 불만 없이 다니고 있으나 회사에서는 도저히 연구 주제로 정할 수 없는 업무를 수행 중이고 논문 제출을 못하여 졸업을 할 수 있을 지 걱정이 됩니다.

졸업 논문 제출 요건이 sci 논문 1편 or 비 SCI의 경우 4편 이상 개재해야 가능하기 때문에 회사와 병행이 가능할까요?

졸업의 다른 조건으로 필수과목이 있는데 이는 지도 교수가 수업하는 과목으로 1,2 총 2번 들어야되고 프로젝트 형식의 수업으로 수업 마지막에는 논문 제출 증명을 해야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교수님으로부터는 논문 작성에 대한 피드백만 받을 수 있고 연구에 대한 피드백은 받기 어렵다고 하는데 논문 작성에 대한 피드백만 받으면서 논문 제출이 가능할까요?

이제 석사 1학기를 마치고 있는데 계속 다녀도 되는 지 너무 크게 고민이 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2.05.24

c대학교의 어떤 프로그램과 유사하군요. 일단 그 프로그램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모르겠으나, 학교-기업 간의 프로그램은 기 기업, 더 나아가 그 필드와의 관계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아마 그 회사를 석사 졸업 후에도 일정기간 다니는 것을 전제로 계약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선택은 지극히 본인의 자유의지입니다. 하지만 본인의 선택이 학교와 기업 간의 관계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도 생각해야합니다. 학교가 신뢰를 잃는순간 그 학교에 들어오는 각종 혜택들과 앞으로 후배들이 그 필드로 나갔을 때의 이미지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현명하게 생각하고 행동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