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전문연 연구 현장 복무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2022.01.04

2

1188

안녕하세요. 저는 S 대 석박통합과정 중이고 KIST에 파견 나와 학연생으로 근무 중입니다.
박사 전문연을 고려 중인데, 2년 동안 박사 학위를 따고 1년 동안 중소기업이나 연구시설에서 복무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년 동안 중소기업 or 연구소에서 일하는걸 편하게 +1년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제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명확한 답을 얻기 힘들어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1. +1년에 해당하는 업체(중소기업 or 연구시설) 리스트가 나온 것이 있나요?
2. +1년 동안 KIST에서 계속 근무할 수는 없는건가요?
3. 저는 신검 4급이고 4급의 경우 보충역으로 TO에 상관없이 전문연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이것이 +1년에도 동일하게 적용될까요? 즉 +1년동안 연구 현장 복무 할 때에도 TO 상관없이 지원 가능한가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2.01.04

1. 예전에 병무청 홈페이지 가면, 산업기능, 전문연구요원 관련된 회사 나와있었어요. 병무청 홈페이지가서 검색해봐요.
3. 회사에서 2년을 하고나서 옮기는 경우를 전직이라고 하는데, 전직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TO를 가지고 있어서, 어떤 회사가 TO가 없어도, 병무청에 업체로 등록된 회사면 근무 가능합니다. (산업기능요원을해서 전문연구요원이랑 다를 수 있어요)

2022.01.04

다 가능할 것 같은데, 4급 보충역이라 TO 제한 없다고 쉽게 뽑히는 건 아니고 내부 선발 절차를 통과해야 하는 건 같을거에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