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 진입 분야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공돌이 궁금한게 있습니다 선배님들!

2021.11.23

4

1332

안녕하세요 이제 조만간 졸업을 앞둔 기계공학부 대학생입니다.
최근에 AR VR MR을 보다 현실적으로 사람과 연결 할 수 있는 기기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에 대해서 연구를 하고 싶은 목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레디 플레이 원 영화에서 주인공이 착용하는 장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에서 비슷한 기기를 개발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고 기회가 된다면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에 취직하고 싶은 목표 또한 가지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욕심은 석사 분야부터 해외를 가고 싶지만, 펀딩 및 학점이 부족할 거라고 판단하여 국내에서 석사를 하고 박사를 해외로 나가기로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기에 대한 목표를 설정해도 어떤 분야를 연구하시는 교수님 밑에서 연구를 진행해야 할지 몰라서 이렇게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기기를 연구하고 싶으면 어는 분야가 가장 적합할까요?
사실 기기라는 게 복합적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딱 한 분야가 답이다. 이런 것은 아닌 걸 알고 있지만 그래도 어느 분야를 공부해야지 보다 전문성을 갖출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을 적다가 빠졌는데 디스플레이 분야보다는 햅틱과 같이 장비?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이기적인 빌헬름 뢴트겐*

2021.11.24

걍 암것도 안찾아본 수준인데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이기적인 빌헬름 뢴트겐*

2021.11.24

일단 졸업생 진로부터 조사하시고 최근 지인 중에 대학원 간 지인들 의견부터 들으면서 차근차근 준비하세요.

해외로 가려먼 해외에서 인지도가 있는 학교로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SPK면 좋고 yk라인이 하한선입니다.

가장 좋은 건 관련 학과 교수님들과 면담을 하면서 연구실 입학 준비와 진로 설정을 같이 준비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2022.07.15

안녕하세요 미국의 한 대학에서 박사과정을 하고있는 학생이에요!
일단 이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저는 햅틱기술을 XR기술들과 융합하여 도움이 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전 Computer science 전공이고 이 연구실도 전자. 기계등을 다루지만 computer science이 제일 적합한 분야라고 할수있겠네요.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같은 분야에 관심이 있는 친구를 알게되어 너무 기쁘네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