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진로에 대해 고민중인 대학생 입니다

2021.09.15

1

760

현재 대학원 직무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할 수 있는 직무는 기획 쪽이지만 미래를 생각하면 빅데이터 직무(간단한 c+,파이썬 코딩 정도)를 선택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궁금한 점이
1. 사회에서 기획 직무 쪽으로 대학원을 가면 학사와 메리트가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며
2. 간단한 코딩 정도 아는 제가 빅데이터 분야로 대학원을 가서 적응을 할 수 있는지, 1번 질문과 마찬가지로 갔을 경우 학사와 석사의 메리트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IF : 1

2021.09.15

빅데이터 쪽으로 취직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blurry 한 목표입니다. 어느정도 스케일이면 빅데이터인가요? 빅데이터 안에서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데이터 엔지니어가 하는 일은 많은 경우 다르고, 이미지를 다룰지 텍스트를 다룰지에 따라 또 다릅니다.

CS나 산업공학 쪽 학부생이시라면, 기획 쪽을 할 줄 안다고 하신 것을 보면 프로그래밍 너드는 아닌 것 같으신데, (C++을 c+ 이라고 적은 것에서 느꼈습니다) 이 상태로 졸업하면 경쟁력이 없습니다. 다른 분야 사람들이면 도메인 지식이라도 있고, 그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코딩을 하는 것이다보니 코딩을 할줄 안다는 것만해도 큰 메리트이지만, 우린 도메인 지식이라고 할만 한게 개발 툴, core 한 데이터베이스를 만든다거나 하는 쪽이 아니면 별로 없거든요. (심지어 이 경우에는 해당 도메인 안의 코딩 능력이 다른 도메인보다 훨씬 높은 경향도 있죠)

일단 취직을 원하신다면 코딩을 잘하려고 노력해보세요. 박사에게는 그나마 코딩에서 너그럽지만, 학석사 취직할 때 가고 싶은 회사들에서는 코딩을 잘할 것을 어느 직무에서도 요구합니다. 빅데이터에서 어떤 쪽을 하고 싶은지가 불분명한 상황에서 석사 가는게 큰 경쟁력을 만들어 줄진 잘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석사에게 기대하는게 쥐톨만큼이라도 더 있기 때문에 충분한 실력을 만드시지 못하면 도피대학원으로 여겨지기 십상입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