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 박사 면접

2021.08.14

2

2358

이번에 카이스트 박사과정에 지원해서 1차 서류를 합격한 타대생입니다. 바로 다음 주 초에 대면 면접이 잡혔네요.

컨택은 메일로 이력서, 자소서 등을 포함하여 드렸었지만 교수님께서는 학과 차원에서 제시한 입시 공정성 지침 때문에 따로 면담은 못 할것 같다고 하셨고, 최대한 입시를 열심히 준비해 달라고 하셨습니다. 비록 면담을 하지는 못 했지만, 답장에서 논문 실적이 훌륭하다는 말씀 등등 긍정적이었기 때문에 서류 합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면접을 준비할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박사면접이라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별로 잡히질 않네요..
지원한 교수님 연구주제는 지금까지 해봤던 분야랑 조금 다르긴 하지만 큰 틀에서 벗어나진 않고요., 그렇다고 이제와서 실험실 논문을 정독하며 공부하기에는 좀 그런것 같아 (솔직히 사전에 면담도 하지않아 서류기대를 별로하지 않았었네요..) 일단은 크게 자기소개, 지원동기, 해왔던 연구, 향후 연구 계획 등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혹시, 박사 입시를 준비하셨던 분들 계시면 팁좀 들을 수 있을까해서 글을 작성해봅니다 ㅠ 어떤 말씀도 감사히 듣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1.08.14

과마다 다르고, 또 시기마다도 면접방식이 조금씩 다름.
최근에는 전문연 문제 터져서 조금 빡세졋을수도있는데.. 기존에는 거의 박사는 인성면접 정도로 3~40분 기다리고 2~3분 면접보는 형식이였습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