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엘리트 체육 글이 있길래.

2021.08.02

4

1406

엘리트 체육이 일반 국민과 별상관없으면.. 그런 식이면 몇십억씩 연구비 들여가며 IBS니 뭐니 하는 엘리트 과학은 뭐하러 함? 대전에 대덕 연구단지는 뭐하러 있음?

0K 근처까지 온도 낮춰서 원자 진동 없애서 원자 이미징하는게 대체 그 앞에 편의점 운영하는 주인의 삶과 무슨 상관이 있길래 국민 세금으로 지원함?

모든 국민들이 불꽃반응색 보고 원소 맞추고 수레 끌어서 가속도 재고.. 생활과학만 하지.

김연아 선수때문에 링크도 생기고.. 빙상인구 저변도 확대되고 생활체육으로 양질의 지도자도 공급되고.. 그런 선순환이 있지. 그거 무시하면.. 엘리트 과학 (소위 국가 연구비 받아서 프로젝트 하는 수준) 하자는 것도 넌센스라고 생각함.

대학에서 연구하는 수준이 올라가면 당연히 교육수준도 올라가고.. 차츰 중/고교 수학 과학 수준도 올라감. 대학 교양 강의 수준도 올라가고. 물론 시간이야 좀 걸리지만.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1.08.02

국가와 너는 다르다. 맞는 얘기지. 그러니까 IBS에서 좋은 연구해서 노벨상 받는 것도 나랑은 상관없는데.. 왜 내 세금으로 지원해... 다른건 맞는데 어느정도 영향은 인정해야하는거 같음.

2021.08.02

생활 체육이랑 생활 과학이랑은 좀 다르지 ㅋㅋㅋㅋ 과학 발전은 국가 기술력 경쟁력을 발전시키는 실용적인 측면이 강하잖아. 개인적으로 일본처럼 생활체육 쪽으로 가는게 국민 모두에 도움되는거 같음 메달만 봐도 일본이 더 많잖아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1.08.03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글 다 받는다. 나도 과학하고있지만 과학하는 사람들 특징이 어줍잖게 타분야를 괄시함.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